상호 언어봉사 및 교육교류 위한 MOU 체결
무석한국학교와 무석과학기술직업학원간의 MOU가 지난 23일(수) 무석과학기술학원 대회의실에서 체결됐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 간 상호 언어봉사와 교육교류 및 교육협력을 추진하고, 친선을 도모하며 더 나아가 국가 간 교육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는 두 학교 대표 및 학교관계자, 무석한국학교 학생 대표 26명, 무석과학기술학원 한국어과 학생 4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무석한국학교(교장 조상수)와 무석과학기술학원(학원장 신원단)은 협약서 체결 후 서로 편액을 증정했다.
이어 무석한국학교 김정훈 학생회장은 유창한 중국어 실력으로 협약식을 갖게 된 기쁨과 앞으로 다짐을 말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그리고 무석과학기술학원 한국어과 1학년 장회매 학생이 “두 학교가 서로 도와가며 친밀한 관계를 갖자”는 축하인사말을 한국어로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 학교 학생들은 상호 도우미 활동을 하며, 한국과 중국의 언어 및 문화를 서로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두 학교는 학교 행사에 학생들의 교류를 추진하고 다양한 행사 공유를 통하여 수준 높은 교육과정 운영하고 국제적 인재를 육성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무석한국학교는 “더 많은 중국 현지 기관과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여 해외한국학교의 위상에 맞는 국제교육과 문화교류, 현지 언어습득을 통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무석한국학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