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회사 미디컴(대표 이재국)은 소셜분석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와 공동으로 18대 대선에 대한 SNS 여론을 살펴볼 수 있는 ‘SNS 민심닷컴(www.snsminsim.com)’ 서비스를 4일 오픈했다. |
|
홍보회사 미디컴(대표 이재국)은 소셜분석 전문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와 공동으로 18대 대선에 대한 SNS 여론을 살펴볼 수 있는 ‘SNS 민심닷컴(www.snsminsim.com)’ 서비스를 4일 오픈했다.
‘SNS 민심닷컴’은 트위터에서 언급되는 대선후보에 관한 트윗 전량을 분석한다. 미디컴은 지난 4·11 총선에서 홍보회사 최초로 ‘SNS 민심닷컴’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SNS 민심닷컴’은 텍스트마이닝 분석 대상으로 트위터 뿐만 아니라 언론기사도 포함했다. 소셜미디어와 전통미디어 간에 대선후보를 다루는 특징을 비교·분석해 볼 수 있다. 텍스트 마이닝으로 추출한 후보별 ‘관심도’, ‘이슈어’, ‘공약에 대한 반응’을 제공한다.
‘관심도’는 유권자들이 각 후보에 대해 언급한 멘션의 총량이다. ‘이슈어’는 소셜미디어와 전통미디어에서 주요후보에 대해 언급되는 단어들 중 가장 많이 언급되는 이슈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사이트에서는 복수의 관심 후보와 기간을 자유자재로 설정, 비교·분석할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SNS 민심닷컴’의 주요기능은 ▲트위터 및 언론기사 실시간 버즈량 제공 ▲후보별 ‘이슈어’ 제시 ▲후보별 정책에 대한 트위터 반응 보기 ▲텍스트마이닝을 활용한 소셜분석기사 제공 등이 있다.
기사 저작권 ⓒ 컴퓨터월드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