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O.를 아십니까?
토플온라인테스트로 집에서 영어실력과 점수 향상하기
토플 및 토익시험 주관사인 미국교육평가원(ETS)은 공식 사이트에서 무료로 iBT 토플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따라서 응시 예정자들은 사이트를 통해 시험에 관한 다양한 정보뿐 아니라 모의고사 서비스를 활용해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유일한 토플 온라인 모의 테스트 공식 사이트로, 토플의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모든 영역을 온라인을 통해 테스트하고 즉각적인 평가점수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실제 시험장 분위기를 집에서도 연습하면서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Reading과 Listening은 시중 교재로 연습을 해도 되나 Speaking과 Writing은 컴퓨터로 자동 채점이 되면서 자신의 실력과 문제점 파악을 수시로 할 수 있다. 또 매일 24시간 수시로 접속해 모의 테스트를 받을 수 있어 컴퓨터만 있는 환경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테스트를 할 수 있다.
실전 모의고사를 치르고 싶으면 공식 사이트(toeflpractice.ets.org)에 접속해 영문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각 볼륨을 선택해 몇번이고 연습을 할 수 있으며, 3개의 Group으로 나뉘어 문제들이 올라와 있다. 현재 접속하면 4개 영역을 모두 포함한 완정판(Complete Practice Test) 4개 볼륨이 사이트에 공개돼 있으며, 볼륨당 비용은 44.95달러가 든다. Group 2는 Speaking과 Writing 영역 문제들로 구성됐으며 3개의 Volume이 올라와 있고 볼륨당 25달러, Group 3의 경우 Reading과 Listening 문제 및 3개 Volume, 비용은 22달러를 지불하면 된다.
toeflpractice.ets.org
[상하이에듀뉴스/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