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 서비스 임대 등 비용절감 감사 이벤트
그룹웨어와 EKP(Enterprise Knowledge Portal)개발 사업분야의 선두주자 지오유(ZioYou)가 그룹웨어 솔루션 중국 진출 4주년을 맞아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오유 신판수 대표는 “중국에 진출한 기업이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비용이다. 하지만 IT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정보화 투자가 미비한 중소기업의 현실에서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을 구입하지 않고 월 사용료만을 지불하는 ASP 서비스가 최적의 방안”이라며 내달부터 시행하는 3가지 이벤트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회사 인원이 늘어나면서 발생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원에 대한 사용비용을 누진 적용한다. 1~50명 50위안, 51명~100명 45위안, 101명 이상 40위안 등으로 중소 규모의 회사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신청자에 한해 3개월동안 사용인원과 무관하게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룹웨어 솔루션의 적합성, 속도, 중국인 습관 등 제품을 검증한 후 사용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사용자와 관리자 교육을 각각 2회 무료로 실시하며, 그룹웨어 셋팅도 무료로 진행한다.
신판수 대표는 또 “ASP서비스란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 제공하고, 전문 기술 인력이 기업을 대신해 이를 관리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IT서비스다. 이를 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 월 사용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오유는 2009년 중국 진출이래 SK, LG, LS, OCI, 효성, 웅진, KCC 등 재중 한국 대기업의 점유율이 18.42%(2012년 한국재계순위 50위, 공기업은 제외)에 달한다. 이는 중국이나 한국에서 유일무이한 실적이며 단기간 급성장한 IT회사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또 ASP서비스의 장점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1. 비용적인 측면에서 구축에 비해 비용이 크게 절감됩니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매입 필요성이 없으므로 이에 필요한 관리인력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유지보수 비용도 크게 절감된다.
2. 기술적인 측면에서 전문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기 때문에 기업으로서는 부족한 IT기술력을 해결할 수 있게 되며 계약과 동시에 솔루션에 대한 관리와 유지보수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
3. 업무적인 측면에서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시스템 구축 및 적용 기간이 단축됨은 물론 안정적 이용이 가능하게 되며 업그레이드도 쉽게 해결될 수 있다.
4. 신기술 도입으로 인한 전략적 우위확보가 가능합니다. 향후 e-Business 및 e-Marketplace 환경에 적응이 용이하고 신기술의 적용 및 시스템의 교체가 용이하며 사업 규모 및 영역의 확대에 전산환경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오유가 벌써 4년이 되었군요.
열정적인 사장님께 PT받고 그룹웨어 사용한지 3년이 넘어가는 무역회사입니다.
계속 발전되는 모습 기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