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이 소생하는 봄이다. 해볕은 따뜻하고 잔디밭은 파릇파릇하고 꽃향기는 그윽하다. 바람까지 부드럽다. 도시락을 싸들고 가족들과 함께 교외로 봄소풍을 떠나기 딱 좋은 계절이다.
어디로 떠날까 고민할 필요없이 올해에도 봄나물 축제가 열리는 충밍둥핑국가삼림공원(崇明东平国家森林公园)을 찾아가 보는게 좋을듯 싶다. 봄나물 축제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내달 30일까지다.
둥핑삼림공원에는 나물을 캘 수 있는 곳이 특별하게 마련돼 있다. 나물별로 이미지, 효능, 영양가치, 등이 정리된 ‘채소지도’와 손칼, 바구니 등만 준비하면 초보자라도 나물을 쉽게 캘 수 있다.
봄나물 축제 행사 중 하나인 봄나물 식이요업, 양생(养生) 관련 지식 등을 알리는 자리에 30여년간의 경험을 가진 한의사도 초빙했다.
공원 내 위치한 왕후(望湖)식당에서 무공해 유기농 채소로 요리된 농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외 BBQ 파티장에서 금방 캔 봄나물로 BBQ를 즐기거나 나물을 소로 만두도 빚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그물침대, 텐트, 낚시, 승마, 사격, 보물찾기, 비치발리볼, 어린이 놀이터 등도 마련돼 있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둥풍삼림공원 공식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입장권과 창장터널(长江隧桥) 또는 충치(崇启)대교 통행료 납부 증명서를 전문 창구에 제출하면 공원 놀이시설 이용요금을 대체할 수 있는 50위안의 쿠폰과 왕후식당에서 188위안 이상을 소비했을 경우에는 12%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주소:崇明县北沿公路2188号
▶개방시간:06:00~16:30
▶입장료:어른 60元(기존 70元), 어린이 35元, 130㎝ 미만 어린이 무료, 70세 이상 노인 경로증 제출 시 무료
▶교통: 푸시(浦西)의 경우는 中环翔殷路隧道, 푸둥(浦东)의 경우는 杨高北路-五洲大道-上海长江隧桥-陈海公路-蟠龙公路-北沿公路-东平国家森林公园
▷최태남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휴일에 가족과 함께 가보면 좋겠어요. 봄되면서 어딜 가보고 싶었는데... 여기 계획해 봐야 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