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마켓 2019년 140억弗

[2015-09-08, 07:51:06] 상하이저널

2015~2019년 연평균 5% 이상 성장..아ㆍ태 지역 주목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마켓이 연평균 5%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 오는 2019년에 이르면 140억 달러 규모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됐다.

 

다국적 시장조사기관 테크나비오 리서치社(Technavio Research)는 지난달 공개한 ‘2015~2019년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마켓’ 보고서를 통해 이 같이 내다봤다.

 

보고서는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마켓을 제품별(비 전문가용 및 전문가용), 모발 유형별(정상모발‧건성모발‧지성모발 및 염색모발), 지역별(아시아‧태평양, 유럽‧중동 및 아프리카, 미주), 국가별(미국, 중국 및 브라질) 등으로 세분해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비 전문가용 헤어컨디셔너 부문이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특성을 등에 업고 앞으로도 시장에서 변함없이 가장 높은 비중을 점유할 것으로 단언했다.

 

하지만 경제성장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추세에 따라 전문가용 헤어컨디서너를 찾는 소비자들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역별로 보면 미주(美洲) 지역이 최대의 마켓셰어를 점유하고 있다고 보고서는 설명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최대 시장을 형성하면서 이곳 시장의 성장이 주요 업체들의 매출실적 창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미국은 전문가용 헤어케어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갈수록 완연해지고 있다며 주목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브라질이 헤어컨디셔너 마켓에서 또 하나의 메이주 시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집고 넘어갔다.

 

하지만 오는 2019년까지 향후 5년 동안 가장 발빠른 성장세를 과시할 지역으로는 단연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꼽았다. 아‧태 지역이 가처분 소득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구매패턴의 변화를 추진력 삼아 오는 2019년까지 연평균 7%를 상회하는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으리라는 것이다.

 

보고서는 아울러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마켓에서 최근들어 신규업체들의 진출이 두드러지면서 틈새 부문의 부상이 눈에 띄고 있을 뿐 아니라 웹사이트에 주목하는 업체들이 다수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면 ‘트레제메’(TRESemme)가 웹사이트상에 ‘헤어 프로파일러’(Hair Profiler) 창을 개설해 소비자들의 모발유형에 따른 제품선택을 권고하고 있다는 것.

 

아‧태 지역 및 아프리카권에서 토종업체들의 잇단 신제품 발매와 혁신을 통해 경쟁수위가 고조되고 있는 현실에 대해서도 보고서는 각별한 시선을 기울였다. 아무래도 토종업체들이 현지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잘 이해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마케팅에 접목시키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글로벌 헤어컨디셔너 업체들은 자사제품들의 높은 가격과 함께 토종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충성도에 적극 대처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테크나비오 리서치社의 임란 무슈타크 애널리스트는 “아‧태 및 미주 지역 소비자들의 헤어컨디셔너 수요가 확대일로에 있는 추세에 부응해 관련업체들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줄 다기능 헤어컨디셔너 제품들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이와 별도로 황(黃)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거나 환경친화적인 오가닉 헤어컨디셔너 부문이 이 시장에서 흥미로운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음에 주목했다. 그 대신 각종 단백질과 비타민E 등의 성분을 함유해 소비자들의 모발건강응 유지하는 데 유용성이 돋보인다는 것이다.

 

 

国际美发护发市场2019年将达140亿美金规模


2015-2019年平均增长为5%以上..关注亚太地区的相关市场
国际美发护发市场保持着年平均5%以上的增长速度,预计2019年将达到140亿美金的规模。国际市场调查机关Technavio Research公司,于上个月发表的‘2015-2019国际美发护发市场’报告中,提出了上述统计结果。


报告中,将美发护发产品根据产品、毛发类型、地域、国家等进行了分类。报告中指出,非专业人员使用的美发护发产品,因价格因素,今后将占市场的绝大比重。


同时,对专业产品的需求也会有所增长。地域类别的美洲、国家类别的美国,将是今后美发护发产业的主要市场。


但是,对经济增长十分迅猛的亚太地区的走势也十分看好。随着收入的提高,将会带动消费的增长。预计2019年至,将以7%年平均增长速度发展,形成庞大的市场。 

 

报告中,对亚太地区本土美发护发企业,格外关注。认为本土企业容易掌握消费者的需求,占领市场较为容易。因此,将有客观的发展前景。 

 

因此,国际企业需要对价位进行调整,应该以更多地满足当地消费者的需求为发展目标。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가을 여행에 어울리는 습지공원 4곳 hot 2015.09.25
    시사습지공원(西沙湿地公园)시사습지공원은 상하이에서 유일하게 자연 조석현상과 넓게 펼쳐진 자연습지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공원에 들어서면 습지 가운데로 7km로 길..
  • [아줌마이야기] 2015년 가을, 상하이 아침 시장보기 2015.09.17
    토요일 아침 7시쯤 가까운 중국 재래시장(农贸市场)을 향해 출발한다. 애마인 자전거를 타고 7분 남짓 거리의 시장으로 가는 아침 길은 쾌적하기 그지없다. 차갑게까..
  • 외국계 보험사, 자동차보험시장서 '쓴맛' hot 2015.09.17
    외국계 보험사들이 자동차의무보험(交强险)에서 연이은 적자를 내며 '쓴맛'을 보고 있다고 중국경제망(中国经济网)이 보도했다.중국은 2012년 외국계 보험사도 자..
  • 상하이 최악의 도로정체, 도심 아닌 '외환선' hot 2015.09.17
    길이 가장 많이 막히는 곳하면 당연히 도심일 거라는 예상을 뒤집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상하이가 5년에 한번씩 진행하는 종합교통 조사에서 가장 극심한 도로정체 현상을..
  • 운전 중 휴대폰, 자동차 몰고 서호에 '풍덩' hot 2015.09.17
    지난 16일 새벽 항저우의 한 남성이 운전 중 휴대폰을 사용하다가 서호에 그대로 돌진하는 일이 발생했다.인민망(人民网) 보도에 의하면, 이 남성은 운전 중 휴대폰..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5.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6.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7.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8.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9.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10.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6.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中 하늘 나는 ‘eVTOL’ 상용화에..
  10.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2.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3.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4.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4.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5.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6.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7. [허스토리 in 상하이] 떠나요 둘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