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의료봉사 일환·교민 및 중국인 대상 무료진료
국제적 의료 봉사단체인 그린닥터스 차이나본부(본부장 김승희)와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가 무료 건강검진과 진료 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되는 진료는 교민 및 유학생, 중국인을 대상으로 구베이 근처 왕주국빈의료중심과 시캉루(西康路)에 자리한 상해국빈의료중심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무료 진료는 대한의사협회 및 부산시 의사회 소속 의사진(부산성소의원, 부산백병원, 부산센텀병원, 정동수 치과의원, 주례연세병원, 예메디컬, 사하중앙병원, 서면메디컬센터, 고신대학병원)이 무료로 봉사하게 된다.
이번 무료진료는 9월16일부터 진행되는 상하이 실크로드 의료봉사 일정 중 하나로, 이 일정을 마치는대로 19일 우루무치, 25일 카자흐스탄과 키르키스탄 등지로 의료 봉사를 떠나게 된다.
그린닥터스는 국제적 재난지역과 국가재해나 대형인명사고 등 응급의료구호체계가 시급히 필요한 곳에 의료인을 파견, 구제활동 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단체로 특히 남북한 병원 협력사업 본부에서 북한의 개성 지역에 진료소를 개설하는 등 북한 동포 의료 협력을 계획, 추진하고 있다.
그린닥터스 차이나는 지난 7월5일 창립대회를 갖고 ㈜농심 김승희 총경리를 본부장으로 추대, 앞으로 중국 주요지역 및 중앙 아시아 지부 네트워크를 통해 본부의 의료구호 활동에 전격으로 협력하고가 결의를 다진바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에는 그린닥터스 차이나본부 김승희 본부장, 안태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상하이 교민매체 대표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무료 진료 행사와 실크로드 의료봉사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신청기간 : 9월1일~9월15일
▶원활한 의료검진 및 처방을 위해 사전 신청 바람
▶신청내용 : 성명, 연락처, 희망 진료과목, 희망 진료시간 등
▶신청 및 문의 : 한국상회(한국인회)
전화 6209-5175 팩스 6208-1743 이메일 korea@kochamsh.com
▶사전예약 하지 않은 사람은 당일현장에서 선착순 접수하여 진료
▷이영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