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하이한국문화원(원장 서동욱)은 17일 오후 3시, 주상하이한국문화원 3층 아리랑 홀에서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성신여자대학교 교수, 독도학교 교장)를 초청해 “독도홍보, 왜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월 한국문화가 있는 날 기념, 울릉군독도박물관·주상하이한국문화원 공동기획전 '섬(Island)'전시의 일환으로 기획된 특별 강연으로, 독도의 해외 홍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서경덕 교수는 에피소드를 통하여 세계에 독도를 홍보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동시에, 관객들과 동아시아의 새로운 평화협력시대를 열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특히 이번 강연에는 한국 교민들 뿐만 아니라, 한국어를 공부하거나, 한국에 관심이 있는 중국인들도 참여해 다양한 각도에서 독도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10일부터 동 문화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울릉도·독도” 전시에서는 고지도 및 고문서 40여점이 전시되고 있어서, 이번 독도 토크 콘서트와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서동욱 원장은 “다양한 각도에서 독도문제에 접근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독도 역사전시를 통해 독도에 대한 사실관계와 역사관을 확립하고, 사진전시를 통해 아름다움을 느끼며, 강연과 토론을 통해 독도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ㅇ 전시기간 : 6월 10일(토)~ 7월 8일(토) 9:00~18:00 ※ 일,월 휴관
ㅇ 전시장소 : 주상하이한국문화원 3층 전시장
ㅇ 주최/주관 : 주상하이한국문화원, 울릉군독도박물관
ㅇ 후원 : 해양수산부, 경상북도, 대한민국주상하이총영사관
ㅇ 참여단체 및 작가 : 독도박물관, 한석현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