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8', 'Motel168' 등 가맹점 모집
중국내 모텔(경제형 호텔)시장이 급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Super8(速8)', 'Home Inns(如家)', 'Motel168(莫泰)' 등 국내외 유명한 브랜드는 모텔 쟁탈을 위해 대규모로 가맹점 모집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新华社가 보도했다.
상하이에서 개최된 '2006 국제 가맹점(상하이)전시회'에서 速伯艾特(北京) 국제모텔관리유한공사의전국 판매총감인 Super8은 세계 최대 모텔 브랜드로 중국 시장에서의 가맹점 개설 속도는 매월 1곳에서 매주 2곳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올해 가맹점 100개를 목표로 두고 있다고 전했다.
Home Inns의 孙清一 총감은 '如家' 체인점은 최근 급성장했으며 국내 성소재지 도시와 GDP가 1천억위엔을 상회한 도시를 중점 진입대상으로 정했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계약을 체결한 '如家' 가맹점은 산동성에만 10개 있으며 연말 기준으로 180개로 늘일 예정이다.
Motel168의 임대률은 90%를 웃돌았으며 투자수익률은 20% 내외라고 발표했다. 중국내 모텔시장의 발전 전망을 기반으로 'Super8', 'Home Inns', 'Motel168', 'IBIS(宜必思)' 등 국제 유명한 모텔 브랜드가 연이어 중국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현지 브랜드인 '锦江之星'도 대규모 확장계획을 갖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