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리빙토크> 로맨틱하고 분위기 있는 가을 인테리어 Up-grade 전략

[2006-10-24, 06:05:07] 상하이저널
패브릭 소재 인기, 벽지•커튼만 바꿔달아도 분위기 확~ 눈부시게 청명한 가을하늘 때문에 창 밖으로 계속 고개가 돌려지는 요즘, 집안에서도 이런 가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집안 곳곳 어디를 둘러보아도 무엇으로 가을분위기를 바꿔야 할지 도무지 답이 나오지 않는다.

패션의 유행이 변하듯 계절이 바뀌고 해가 바뀌면 인테리어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생긴다. 가을맞이 집단장을 한다고 뭐 거창하게 큰 돈 들일 필요 있는가. 여름내 깔아두었던 대나무 돗자리를 걷고, 분위기 있는 색깔로 커튼만 바꿔달아도 성큼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올 가을 인테리어 과감한 패턴, 단색으로 조화

이번시즌에는 같은 플라워 패턴이라도 잔잔한 크기보다 과장된 크기의 시원시원한 패턴이 유행한다고 하니 좀더 과감한 선택을 한다면 더욱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너무 강하지 않을까 고민하고 있다면 체크원단이나 내츄럴 컬러의 단색으로 적절히 믹스하여 변화를 주는 것도 좋다.

화려하게 꾸며진 핸드메이드 소품, 수술장식으로 포인트 준 쿠션으로 쇼파를 가득채우면 화려함 속에 묻어나는 고전적인 장식미가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쿠션과 함께 매치한다면 더욱 센스있는 인테리어가 되지 않을까.

만화 속 거실 같은 작은 꽃무늬 벽지와 오래된 듯한 낡은 가구, 홍차를 우려 마시던 로맨틱한 찾잔 등의 낭만적 인테리어와 생동감 있는 모자이크, 화려한 양탄자로 대표되는 이국적이고 강렬한 모로코 스타일, 흙과 돌 자연광 등을 집안에 도입한 온화한 분위기의 내츄럴 모던 스타일 등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가을소재로 만든 커튼디자인

계절이 찾아오면 제일 먼저 바꾸고 싶은 것, 이사를 가거나 손님이 찾아오는 명절에 가장 꾸미고 싶은 건 아마도 집안의 분위기를 말해주는 거실 커튼이 아닐까 한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수나 단순컬러의 커튼을 만드는 시대는 갔다. 도톰한 면소재의 세련된 매치가 돋보이는 커튼을 준비해 보자. 벽지를 화려하게 했다면 광택이나 재질이 독특한 다양한 벨벳소재를 커튼으로 만들어보자. 요즘은 여성스러운 패턴의 프린트와 자수까지 다양한 텍스춰의 느낌을 가진 벨벳을 만나볼 수 있다.

컬러를 통일한 스트라이프와 플라워 패턴의 톡톡한 이중직 소재는 화려하고 풍성한 집안을 연출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따뜻한 실내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얇은 벨벳 번아웃 커튼과 광택이 좋은 실크원단으로 장식된 로만쉐이드도 시스템창이 많은 주상복합 아파트에 커튼대용으로 좋은 아이템이다.


이국적 패턴의 과감한 벽지

가을의 대표적인 컬러 브라운이 이번 가을겨울 시즌에는 레드와 골드의 매치로 따뜻한 느낌을 더하였으며 다양한 벽지제품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한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이국적인 패턴은 부드러운 골드펄이 빛바랜 느낌을 더하여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동양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오리엔탈 패턴도 더욱 강한 느낌의 모티브로 포인트 벽지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동양화그림을 좋아하고 동양화를 하나쯤 가지고 있다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동양적인 느낌으로 통일해도 좋다.

어지러운 패턴을 싫어한다면 한가지 반복되는 패턴의 벽지로 가구와 전체적인 컬러를 통일 한다면 더욱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강한 인상을 주는 패턴은 집안 전체에 사용하는 것 보다 포인트 벽에만 사용하는 것이 2배의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어느 벽을 강조할지 미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벽지를 바꾸기가 부담이 된다면 아이들이 그린 그림이나 맘에 드는 그림을 연결하여 띠 벽지로 포인트를 주거나, 딱풀을 이용해 원단을 벽에 붙이면 멋진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어디서 살까요?

침구, 커튼, 가구… 홈패션의 천국 가위바위보(剪刀•石头•布)

우중루에 있는 대형 가구전시관 가위바위보'는 'Shanghai Home Expo'라는 이름 그대로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이 있는 곳이다. 1층에는 보기만 해도 눕고 싶은 포근하고 산뜻한 침구용품이 전시되어 있고, B관 3층에 가면 커튼매장이 있다.
거실, 침실, 주방 등 집안의 각 부분마다 모델하우스처럼 만들어져 테마에 맞게 장식되어 있다. 온통 핑크톤의 침구와 커튼이 장식되어 있는 '공주방'이 있는가 하면, 중후한 황금빛 쇼파와 카펫, 커튼이 세트로 꾸며진 '클래식한 거실'도 있고 심플한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춘 '모던한 서재'도 있다.

가격은 원단 소재와 크기에 따라 천차만별이라서 딱히 평균잡기는 어렵지만, 폭 2M정도에 70∼1,000元 대까지 다양하다. 중국은 물론 영국, 독일, 미국, 한국 제품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갖춰져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커튼을 제작하는 기간은 평균 일주일에서 열흘 정도 걸리며, 배달서비스가 가능하다.
www.shanghaihomeexpo.com
주소 : 吴中路 1263号
문의 : 021-6405-6890


저렴하고 심플한 가을 단장 알뜰족들의 메카 IKEA

이케아에서도 보다 저렴하고 심플하게 가을 단장 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이케아의 드넓은 지하매장에는 주방, 거실, 침실, 욕실 등을 장식할 소품들이 그야말로 가득하다. '가위바위보'처럼 화사하고 산뜻한 제품은 별로 없지만 무채색이나 원색종류가 많아 사계절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낡거나 싫증난 인테리어 소품들을 심플한 제품들로 바꾸기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가격이 일단 저렴해서 부담없이 손이 가는 물건들이 많기 때문이다.

칸칸으로 신발을 정리하는 신발주머니와 잡다한 물건을 넣는 정리함, 식탁에 봄기운을 선사하는 식탁보와 러너 등 다양한 소품들이 정말 많다. 소품 하나만으로 집안에 가을을 불러들일 절호의 기회를 만들어보길.

www.ikea.com
주소 : 徐汇区 漕溪路 126号
문의 : 021-5425-4532

하오싀쟈(好饰家) 漕溪路 198号 021-6427-7901 www.haoshijia.com.cn
중중쟈위엔(中中家缘) 吴中路 1238号 021-6405-8666 www.myzzjy.com

▷이영주 기자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내릴만큼 내렸다… 이제 그만!" 2006.10.24
    5년 동안이나 지속되어 오던 자동차 가격전이 드디어 막을 내리게 될 전망이라고 北京晨报가 전했다. 중국승용차시장정보연합회 관계자는 "그동안 판매에서..
  • 늙어가는 상하이, 100세 노인 8백명 2006.10.24
    중국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고심하고 있다. 상하이시도 예외는 아니다. 상하이시는 100세 이상 장수노인이 매년 100명씩 늘고 있으며 올해 상승폭은 확대될 것으로..
  • <중국通> 중국어 단어의 재미있는 유래 2006.10.24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그냥 별생각 없이 사용하는 중국어 단어에도 나름대로 재미있는 이야기나 유래가 숨어있다. ◆ 上当 '속다, 속임수에 걸리다'는 뜻의..
  • 1~9월 승용차 판매량 40% 증가 2006.10.24
    올 9월 중국의 승용차 판매량은 전월 대비 16.27%, 전년 동기대비 35.86% 늘어난 34만5800대, 1~9월 승용차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40.46%..
  • 중국 대문호 '루쉰' 서거 70돌 맞아 2006.10.24
    지난 19일은 '아큐정전(阿Q正傳)'으로 유명한 중국 문호 루쉰(鲁迅•1881~1936) 사망 70주년, 탄생 125주년이다. 이날 상하이..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상하이 홍차오-푸동공항 급행열차 9월..
  2. 韓 배터리 공장 화재로 중국인 17명..
  3. 동방항공, 당일 취소해도 ‘전액 환불..
  4. 가격 ‘뚝’ 떨어진 마오타이주, 여기..
  5. 中 ‘세포배양육 쌀’ 개발 성공.....
  6. 中 쑤저우서 셔틀버스 기다리던 일본인..
  7.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8. [차이나랩] 中 유니온페이, 위챗 결..
  9. 中 전기차 충전소 1000만 대 육박..
  10. 中 올해 1분기 결혼·이혼 모두 감소..

경제

  1. 가격 ‘뚝’ 떨어진 마오타이주, 여기..
  2. [차이나랩] 中 유니온페이, 위챗 결..
  3. 中 전기차 충전소 1000만 대 육박..
  4. 中 올해 1분기 결혼·이혼 모두 감소..
  5. 中 인공지능 기업 4000개, 핵심..
  6. 화웨이가 개발한 홍멍(鸿蒙), 中 2..
  7. 中 택배사, ‘618’ 업고 5월 물..
  8. 추락하던 마오타이, 가격·주가 일제히..
  9. 中 세계 최초 주1회 인슐린 사용 승..
  10. 中 일주일새 시골 은행 40곳 줄어…..

사회

  1. 상하이 홍차오-푸동공항 급행열차 9월..
  2. 韓 배터리 공장 화재로 중국인 17명..
  3. 동방항공, 당일 취소해도 ‘전액 환불..
  4. 中 ‘세포배양육 쌀’ 개발 성공.....
  5. 中 쑤저우서 셔틀버스 기다리던 일본인..
  6. 상하이, 5월 유행 전염병 1위 ‘백..
  7. 만원클럽, 2년간 장학금 132만元..
  8. 中 여성에 수면제 먹인 뒤 성폭행한..
  9. 쑤저우 셔틀버스 칼부림 막은 中 여성..
  10. 上海 한국 미술인들 '상해한국미술협회..

문화

  1. [책읽는 상하이 243] 줄리언 반스..

오피니언

  1. [무역협회] 인도의 중국 '디커플링'..
  2. [김쌤 교육칼럼] 다시 진로교육을 생..
  3. [상하이의 사랑법 14]사랑이 식었을..
  4. 2024 화동조선족주말학교 낭송·낭독..
  5. [무역협회] 신흥 산업 발전, 중국이..
  6. [금융칼럼] 중국银联 ‘유니온페이’..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