上海移动, 가족간 무료통화요금제 선보여
상하이이동(上海移动)이 가정통화시장 개척에 나서며 매월 3위엔으로 1000분간 통화가 가능한 패지키요금제를 내놓았다.
이동(移动), 롄통(连通)이 연이어 16위엔의 畅听低资费套餐을 출시한 후 상하이이동은 보다 더 저렴한 가정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패키지요금을 내놓았다고 6일 青年报가 전했다.
새로 선보인 패키지요금 중 주목을 끈 것은 '全球通家庭'으로 상하이이동의 全球通,动感地带,神州形 고객을 대상으로 개방하게 된다. 가족 중 한명은 반드시 全球通 통화료 후불 고객이어야 하며 이 고객이 주카드를 사용하게 되고 가족은 성원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주카드는 기존의 패키지요금에 따르며 성원카드는 최대 3개 신청이 가능하다. 성원카드마다 매월 3위엔만 지불하면 주카드와 성원카드간 무료로 1000분간 통화할 수 있어 가족간 통화료가 대폭 절감된다.
이동과 롄통이 16위엔의 畅听卡 등 패키지요금을 출시한 이래 사용자는 전화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통화료도 기존의 1분당 0.4~0.6위엔에서 0.1~0.13위엔으로 줄어 들었다.
이에 비해家庭套餐은 기존의 요금산정방식으로 성원카드와 주카드가 모두 무료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하더라도 전화를 하는 비용은 분당 0.1위엔으로 1000분에 100위엔 소요되지만 家庭套餐을 신청했을 경우 3위엔만으로 1000분간의 통화가 가능해진다.
또한 성원카드는 선불카드로 협의서를 체결할 필요가 없으나 기타 고정전화나 핸드폰과의 통화료는 분당 0.2위엔이며 통화시간에 따라 결산되기 때문에 패키지요금은 가족에 한해서만 편리할 뿐 가족 외 사람들과의 통화료는 비교적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