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신문]
겨울철에 가장 즐거운 일은 강설 후 눈을 감상하는 것이다. 중국의 10대 관광지를 본 후 모두가 눈이 올 것을 기대하게 될 것이다.
돤교(끊어진 다리가 끊어지지 않았다)찬쉐
항저우 서호에 위치해 있고 매년 겨울철 말기부터 봄철 초기까지 쌓인 눈이 사라지지 않았고 봄물이 금방 생기고 아치형 다리가 비칠 때 마치 쉬센, 바이냥즈년대에 돌아간 황량한 느낌이다.
리봉에 쌓인 눈
쟝수 우현 서남 타이후 둥팅둥산 “리봉에 쌓인 눈”의 경치는 매혹적이다. 매번 눈이 내린 후 산은 온통 은색으로 단장하게 된다.
옥룡설산
윈난 리쟝 나시족 자치현 서북의 옥룡산의 산꼭대기에는 일년 내내 눈이 쌓여 있고 마치 투명하고 아름다운 옥룡이 누워 있는 것 같다.
인창위어
윈난 대리의 이해와 서안 창산에 쌓인 눈은 서로 빛을 받아 더욱 빛나고 현지 “풍화설월” 사계절 경치 중 눈과 달의 경치가 가장 아름답다.
서산 화창한 눈
베이징서산의 “서산 화창한 눈”은 엔징 “8대 관광지”중의 하나이다. 눈이 내린 후 하늘은 화창하고 사람들을 가장 매혹시키는 것은 산봉우리가 온통 흰색으로 단장된 것이다.
쟝텐 저녁의 눈
후난 창사 샹장의 “저녁의 눈”은 후난의 “8대 경치”중의 하나이다.
타이바이의 쌓인 눈
산시 메이현 남쪽에 있는 타이바이산은 중원지역 가장 높은 산이고 타이바이산에 눈이 쌓인 6월의 날씨는 창안 “8대 명승” 중의 하나이다.
온통 하얀색으로 단장
허난 신양 동남 지궁산의 눈의 경치는 진짜로 온통 흰색으로 단장된 것이다. 눈이 내린 후 산의 금지옥엽들은 모두 투명해지고 아름다워진다.
야오산 겨울의 눈
광시 구우린의 야오산은 구우린 많은 산들 중에서 손꼽히고 엄동의 계절 산꼭대기에 눈이 쌓이면 아주 황홀하다.
옥산 쌓인 눈
타이완 옥산은 타이완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산 위에 일년 내내 눈이 쌓이므로 “옥산”으로 불린다. 옥산은 타이완 “8대 명소”중의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