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T는 인터넷으로 시험을 치른다는 의미의 `internet Based Testing'의 약자로 말하기(speaking) 테스트가 추가된 새로운 유형의 차세대 토플 시험이다.
시험은 4가지 영역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의 능력을 통합하여 평가하고자 한다. iBT 시험의 특징으로는 우선 토플 시험에서 말하기 영역이 추가되고 문법(structure)영역이 사라진다는 것이다. 또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 한가지 부분만을 평가하는 유형 외에 읽고, 듣고, 말하기, 쓰기 등 영어의 전체적인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컴퓨터상에서 조절되는 이전 CAT(CBT)와 달리 예전의 PBT에서와 같이 어렵고 쉬운 문제가 섞인 정해진 문제들이 일정한 조합에 따라 출제된다.
iBT는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의 순서로 약 4시간 동안 진행되며 총점은 120점이다. 모든 시험영역에서 메모가 허용되며 문제를 풀 때 이 내용을 참고 할 수 있다. iBT 시험은 주로 금, 토요일 주말에 1년에 30-40회 정도 실시되며 시험은 전용 컴퓨터가 마련된 ETS가 지정한 테스트 센터에서 실시된다. iBT는 인터넷을 이용해 시험접수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험 후 15일이면 시험 성적도 확인 할 수 있고 우편물로도 수취가 가능하다. 또한 성적은 총점과 함께 영역별 점수까지도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