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국제(新世界国际) 130만㎡
무석시 신구의 태호대도(太湖大道)와 후닝(沪宁)고속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신세계국제(ITFM)'는 무석시 정부에서 2004~2008년까지 계획한 큰 건설공사이다. 무석시 정부에서 힘 기울여 만든 신세계국제(ITFM)는 총 6천㏊의 방직의류생산원의 중요부분으로 구성되어 건설면적이 130만㎡로 그 중 의류구역이 58만㎡를 차지하고, 방직품구역이 39만㎡, 중앙상무조립구역이 38만㎡를 차지한다.
신세계국제는 중국과 외국 거대 방직산업기지의 방직업, 옷감, 보조재, 공업방직품, 방직기계 및 산업제조관련 상품과 화동, 화남, 화북 등 주요산업구의 다양한 지역들의 의류품목들이 모여있다. 이 곳은 일본, 한국, 이태리 등 국제 유행 브랜드와 전국 방직의류업의 품목들을 완비했다. 신세계국제는 전국의 많은 브랜드가 계속해서 들어올 예정이고, 종류도 다양할뿐더러 의류의 스타일이나, 가격 또한 만족스러울 정도여서 앞으로 이 곳 신세계국제는 전국 방직의류업 중 구매효율이 가장 높고 사람들 또한 많이 모여 질것으로 예상된다.
세계급의 방직의류성의 성과는 신세계국제을 국제 최상급 상업 건설의 대가 미국 L.L.A회사에서 공들여 기획한 것이다. 이미 중외 방직의류 물류무역 전문가가 인정한 바 있는 이곳은 주문도매, 구역대리 `프랜차이즈' 인터넷교역 등 많은 종류의 교역 방식에서 일체의 국제 방직 의류교역컨베이어를 형성했다. 또한 물류업, 전자상업, 기술교류, 재인교류, 한류선포, 여행 등에서 하나의 종합성 산업 의류기지를 개발했으며, 또한 신세계국제는 무석시 정부에서 `태호박람회(太湖博览会)' 개최지로 지정했다. ]
이 곳 신세계국제에서는 정해진 시간에 각종 다양한 상업과 무역 상담교역회, 패션쇼 등을 거행하게 되며, 전국 각지와 세계 각지의 방직과 의류 구매자들과 각지 여행객들이 찾아와 이 곳은 한 개의 방직 의류 집산지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조아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