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담그기, 태권도, 한지공예, 사물놀이 등...한국문화원, 한국문화체험 운영기간 마련
상하이 한국문화원은 오는 11월 말부터 12월 말을 한국문화체험 운영기간으로 정하고 한국에서 초빙된 전문강사들과 함께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문화원 내방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은 도자기 공예, 태권도 기본기 및 응용기술, 한지공예, 사물놀이, 김치담그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짧은 시간 안에 다채로운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한국의 중견 화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한국수묵화전'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11월 17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에는 한식당 '고가(古家)' 주방장을 초빙하여 실용적인 한국 음식을 무료로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더욱 많은 내방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나아가 국가와 한국문화를 동시에 홍보하기 위해 특별히 기획된 행사로서, 한국 전통문화체험에서 벗어나 한국의 악기, 국기(国技), 공예, 음식문화 등의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현지인뿐 아니라 교민들에게도 쉽고 재미있게 한국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젊은이들의 패션·문화 거리인 쉬자후이(徐家汇)에 위치한 상하이 한국문화원은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개방되므로 문화원 참관 또는 단체견학, 한국문화체험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에게 항상 열려 있다.
▶주소: 上海市 漕溪北路 396 号 汇智大厦 裙楼 2楼
▶문의: 021)5108-3533(구내 503)
▶shanghai.korean-cultur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