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떠나자, 몸과 마음 따뜻해지는 온천여행

[2007-11-27, 10:33:01] 상하이저널
어느덧 온천이 그리워지는 계절이 찾아왔다. 차가운 바람에 옷깃을 여미다 보면 어느샌가 뜨거운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온천생각이 간절해진다. 친구와 함께, 가족과 함께 쌓인 피로도 날릴 겸 온천여행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주말을 이용해 간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상하이 주변 온천을 찾아보자. ▷박해연 기자


저쟝우이온천(浙江武义温泉)
'온천의 성(城)'으로 불리는 저장성 우이현(武义县)에 있는 온천은 수질이 맑고 깨끗하며 1년 내내 수온이 42~45℃를 유지하며 인체에 유익한 미량원소를 함유하고 있다.
우이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은 3군데가 있으며 그 가운데서 탕펑노천온천휴가촌(唐风露天温泉度假村)과 칭수이완온천휴가촌(清水湾温泉度假村)은 숙박시설이 마련돼있다. 칭수이완온천휴가촌은 7만㎡ 규모에 3개 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맑은 공기와 시원한 풍경을 자랑한다. 우이현온천관광휴가구(武义县温泉旅游度假区)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현 시가지에서 4km정도 떨어져있다. 국가에서 지정한 문화명촌인 궈둥(郭洞)생태촌과 이웃하고 있어 온천뿐 아니라 관광도 겸할 수 있다.
탕펑노천온천휴가촌은 우이현 북쪽 교외 타산풍경구(塔山风景区)에 위치해있다. 노천 우유온천, 과일온천, 커피온천 등 다양한 이색온천으로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찾아가는 길:
⊙ 자유여행: 상하이에서 우이까지 약 460km, 그 중400km 구간이 고속도로이며 약 5~6시간 소요된다.
上海 신좡(莘庄) 후항고속도로(沪杭高速公路)-항진취(杭金衢)고속도로-진화 리수이방향(金华 丽水方向)-진리원고속(金丽温高速)-진화(金华)-우이(武义).
⊙ 기차여행:
(1) 상하이남역(上海南站) 기차역에서 저녁 8:50출발 새벽 02:13 우이(武义)도착. 요금: 111~175위엔
(2) 상하이남역-이우(义乌)-우이 이우에서 기차를 갈아타고 우이까지 갈 경우 열차편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 에 맞출 수 있다. 우이기차역에서 칭수이완온천휴가촌까지 택시요금은 25위엔정도.


난징탕산온천(南京汤山温泉)
난징탕산(南京汤山)온천은 중국 4대 온천 중 하나로 꼽히며 30여가지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과 미량원소 등이 함유돼있어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온천 중 하나이다. 지하 2km 에서 온수가 솟아오르며 일년내내 65~67℃의 수온을 유지, 여름과 겨울 온도 차이가 크지 않다.
이상(颐尚)온천휴가촌은 온천과 그림 같은 자연풍경이 어우러진 곳에 자리잡고 있다. 50여개의 노천 온천과 특색 실내온천이 있으며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는 닥터피쉬도 만날 수 있다.
탕산온천 부근에서 대형 원인동굴인 레이궁동(雷公洞), 안지호수(安基湖), 불교 율종 제일 명산으로 불리는 룽창사(隆昌寺) 등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다.

◈ 찾아가는 길:
⊙ 자유여행: 약 2~3시간 소요, 上海-沪宁高速-汤山출구에서 빠져나와 10분쯤 가면 탕산진(汤山镇)에 도착, 이상(颐尚)표지판을 따라 5분쯤 들어가면 온천에 이를 수 있다. 고속도로 요금: 130위엔. 주소:汤山路8号
⊙ 기차여행: 상하이남역-난징 기차역-南汤线-汤山


닝보닝하이난시온천(宁波宁海南溪温泉)
닝하이난시온천은 중국에서도 손꼽힐 정도의 좋은 수질을 자랑한다. 저쟝성 닝보시 닝하이현(宁海县) 서북으로 20km쯤 떨어져 있는 국가 삼림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텐타이산(天台山)과 스밍산(四明山)에 둘러싸여 자연과 하나 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온천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일반 유황온천과 달리 라돈, 리튬, 스트론튬, 불소, 칼륨, 칼슘 등 20여종 광물질과 미량원소가 함유되어 있고, 수온은 1년 내내 49.5℃를 유지하고 있다. 온천수가 심혈관 질병, 관절염과 피부질환 치료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온천뿐 아니라 온천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풍경 유람구를 둘러보며 대자연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다. 퉁구쩐(童古镇)은 중국 송대(宋代), 명대(明代), 청대(清代)에 지어진 고대 건축물이 거의 예전 모습 그대로 보전되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 찾아가는 길:
⊙ 자유여행:약 5시간 소요, 고속도로 등 요금 200위엔 上海 신좡(莘庄)-후항고속도로(沪杭高速公路)-항융고속(杭甬高速)-닝보(宁波)출구-융타이원고속(甬台温高速)-닝하이(宁海) 북쪽 출구-선진(深镇)-닝하이난시온천(宁海南溪温泉)
⊙ 기차여행: 상하이-닝보, 닝보기차역 근처 버스터미널에서 닝하이까지 대중버스 이용, 닝하이에서 난시온천까지 택시요금 70~80위엔.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3.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4.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7.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8.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9. 가을은 노란색 ‘은행나무’의 계절
  10.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7.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2.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3.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4.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5.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6.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5.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