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서처럼 하라-보스처럼 생각하고, 보스처럼 실행하는 핵심인재들의 성공방식>
삼성그룹 사장단의 47%가 비서실 출신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그 동안 비서가 단순히 커피를 타거나 임원의 스케줄을 관리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면 지금 당장 오해를 풀어라. 비서는 회사의 핵심인재이자 히든 브레인이고, CEO의 비밀병기이자 준비된 1인자이다. 핵심인재가 되어 성공가도를 달리는 비서들의 행동방식을 벤치마킹해보자. 『비서처럼 하라』는 회사의 핵심인재가 될 수밖에 없는 '비서들의 10가지 행동방식'을 조목조목 설명한다.
저자는 먼저 CEO의 가장 가까이에서 그들의 마인드와 판단력, 업무습관, 생활태도까지 고스란히 카피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사람이 바로 '비서'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비서처럼' 일해야 하는 이유와 비서처럼 일한 결과를 명확히 정리한다.
그런 다음 '멀티플레이어, 로열티, 상사 매니지먼트, 하드 워크 남다른 관점, 정보력, 화술, 굿 매너, 감정 컨트롤, 인간관계' 등 10개 주제로 나누어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멀티플레이어적 기질, 특별한 충성심, 보스를 위대하게 만드는 인간 경영법, 수다스럽지 않게 말하면서 상대를 설득하고 신뢰를 심어주는 화법 등을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