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겨울에 떠날만한 따뜻한 여행

[2008-01-09, 10:52:35] 상하이저널
해변도시 三亚, 봄의 도시 昆明으로 추위로 몸이 잔뜩 움츠러드는 겨울이면 따뜻한 햇살이 눈부신 그곳으로 떠나고 싶어진다. 반짝이는 모래톱과 출렁이는 파도, 야자나무가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이 펼쳐진 싼야, 봄날의 따스함과 싱그러운 공기, 다양한 소수민족의 풍속을 경험할 수 있는 봄의 도시 쿤밍... 겨울여행의 최적지로 꼽히기에 손색이 없는 이 두 도시의 매력을 찾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중국의 `하와이'로 불리는 하이난다오(海南島)의 최남단에 자리잡은 아름다운 해변도시, 이 곳에서 3개 강이 합류하여 바다로 흘러간다고 하여 싼야(三?)라고 부른다.
싼야는 면적이 1,887.4㎢, 인구가 40만명을 넘어서며 그 가운데서 한족이 50%, 리족(黎族)이 41.2%를 차지한다. 중국에서 유일하게 아열대 기후를 보이는 섬으로 일년내내 기온이 높다. 연평균 기온은 25.5℃, 1월 평균기온이 20.9℃이며 최저 온도가 5.1℃이다. 12월과 1월이 싼야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때이며 가장 더운 6월은 한낮에 뜨겁게 내리쬐는 햇볕으로 온 몸이 땀으로 흠뻑 젖는다.
싼야는 끝없이 펼쳐진 반짝이는 모래톱, 유난히 푸른 바다, 아름다운 열대 자연풍경이 어우러져 황홀한 풍경을 연출한다. 주요 관광지로는 싼야의 대표적인 종합풍경구인 남산(南山)풍경구, 아롱만(???), 대동해(大?海), 기이하고 거대한 바위들이 자리잡은 천애해각(天涯海角) 등이 있다.
아롱만과 대동해의 아름다운 해변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리조트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허니문 여행지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롱만(???)
싼야 시내에서 동남쪽으로 28㎞ 떨어진 곳에 위치한 아롱만은 부드러운 모래가 깔려있고 바닷물이 맑으며 해수 온도가 22-25.1℃여서 일년 내내 해수욕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모래가 깔려있고 주변의 야자나무와 절묘한 열대풍경을 이루고 있다. 아롱만 해저세계는 산호초, 열대어류, 해저식물 등 자원이 풍부하여 해저관광에 우월한 조건을 마련해주고 있으며 아룡만해수욕장에서 제트스키, 쾌속정, 매직보트 등 해상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천애해각(天涯海角)
싼야 서쪽 교외에서 23㎞ 떨어진 하이난다오의 최남단에 위치해 있다. 해변에는 천애(天涯), 해각(海角), 남천일주(南天一柱) 등 글씨가 새겨진 커다란 바위가 멋진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전하는데 의하면, 천애라는 두 글자는 청나라 옹정연간에 새긴 것이며, 해각이라는 두 글자는 청나라때 한 문인이 쓴 것이라고 한다. 이 두 개의 돌을 통칭해 천애해각이라 부른다.

남산불교문화원(南山佛?文化?)
남산문화관광구는 싼야 서쪽에서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있다. 남산문화관광구는 불교문화, 민속풍경, 역사고적을 종합한 대형 문화관광구로 주요하게 불이법문(不二法?), 자항보도원(慈航普渡?), 여의길상원(如意吉祥?), 남산사(南山寺), 남해관음광장(南海?音??)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곳에서 높이 108m에 달하는 거대 관세음보살상을 볼 수 있다.

대동해(大?海)
싼야 시내에서 3㎞ 떨어진 곳에 위치한 대동해는 겨울 수온이 18-22℃ 정도여서 일년 사시사철 해수욕을 즐길수 있다. 휴가 명승지인 대동해는 <중국 40대 풍경구>로 지정되었으며 우월한 조건으로 인해 스쿠버 다이버들에게 인기가 좋다.

오지주(蜈支洲)섬
중국 최고의 열대휴양 관광섬으로 일찍부터 민간인들의 출입이 금지돼 아름다운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물이 맑아 수심 18m 아래까지 볼 수 있으며 보트, 잠수선, 바다낚시 등 취향에 맞는 스포츠를 골라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 시설이 두루 갖추어져 있다.

온천, 골프
싼야의 주강남전온천(珠江南田?泉). 온천리조트 곳곳에 크고 작은 온천들이 널려있다. 이 가운데서 닥터피쉬가 살고 있는 온천이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작은 물고기들이 떼지어 몰려들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하이난다오에는 국제 규모의 골프장도 여러곳 조성돼 있어 골프여행객들도 즐겨 찾는다.


윈난성에는 쿤밍(昆明), 따리(大理), 리쟝(?江), 샹그리라(香格里拉), 시쐉반나(西?版?) 등 관광명소들로 즐비하다. 윈난성 성도 쿤밍은 중국의 제일 남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여름은 섭씨 18∼25도, 겨울은 10∼15도로 늘 봄날이어서 `봄의 도시(春城)'로 불린다. 포근하고 쾌적한 날씨와 자연조건으로 인해 골프여행지로도 유명하다.
윈난성에는 26개의 소수민족들이 함께 살고 있으며 이들의 민족문화, 전통을 살펴보는 것도 여행의 또 다른 즐거움이다.
스린(石林)
쿤밍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스린. 쿤밍에서 동남쪽으로 1시간30분정도 가면 길 양옆으로 기괴한 돌 숲이 펼쳐진다. 2억7천여만년전 바다 속이던 스린은 지각변동을 거쳐 땅으로 융기한 것으로 해발 1750m의 고도를 자랑한다. 독수리바위, 코끼리바위 등 수많은 기암괴석으로 숲을 이루고 있는 스린은 따(大)스린과 샤오(小)스린으로 나뉜다. 따스린은 웅장하고 샤오스린은 아기자기한 멋이 있다.

윈난민족촌(云南民族村)
쿤밍 시내 관광으로는 윈난민족촌과 그 곳을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시산산림공원(西山山林公?)이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윈난민속촌은 쿤밍시 남부, 전지 기슭에 자리했다. 관광 케이블카가 다니고 26개의 민속마을이 건설돼 있다. 소수민족의 풍속, 전통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여유를 갖고 돌아보는 것도 괜찮다.
겨울의 골프천국
쿤밍은 골프여행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 사계절 내내 골프 치기에 좋은 날씨뿐 아니라 미국의 골프 전문지인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세계 100대 골프코스 중 하나인 춘성골프장(春城高?夫球?: 宜良??池? 0871-7671188)이 있기 때문이다. 쿤밍 시내에서 자동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이 골프장은 마운틴 코스(18홀)와 레이크 코스(18홀)로 구성되어 있다.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上海 허촨루역 출근길 칼부림…3명 부..
  2. 상하이, 내일부터 장마 시작…올해 강..
  3. 지금 상하이에서 가장 핫한 곳? 바로..
  4. 중국, 호주 국민에 ‘무비자’ 입국..
  5.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살 생일!..
  6. 中 2023 대졸생 평균 월급 115..
  7. 샤오미 전기차 판매량 ‘뚝’…신세력..
  8. 中 70개 도시 5월 부동산 가격 공..
  9. 테슬라, 중국 내 완전자율주행 출시..
  10. 알리페이, 콘텐츠 이용자 8배 급증…..

경제

  1. 상하이, 내일부터 장마 시작…올해 강..
  2.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50살 생일!..
  3. 中 2023 대졸생 평균 월급 115..
  4. 샤오미 전기차 판매량 ‘뚝’…신세력..
  5. 中 70개 도시 5월 부동산 가격 공..
  6. 테슬라, 중국 내 완전자율주행 출시..
  7. 알리페이, 콘텐츠 이용자 8배 급증…..
  8. 미국 상장 중국 온라인 교육 앱 51..
  9. 업계 경쟁 심화에 CATL 주6 13..
  10. 中 5월 신에너지차 침투율 47%…내..

사회

  1. 上海 허촨루역 출근길 칼부림…3명 부..
  2. 지금 상하이에서 가장 핫한 곳? 바로..
  3. 중국, 호주 국민에 ‘무비자’ 입국..
  4. 벌써? 中 작년보다 40도 넘는 속도..
  5. 中 딥페이크로 학생·동료 나체사진 7..
  6. 中 청두, 지하철 공사 중 12미터..
  7. 상하이 宜山路역 ‘찜통’ 환승통로 무..
  8. 중국 31개 省市 중 11곳 상주인구..

문화

  1. “K-가곡, 상하이음악청에 울린다”
  2. ‘상하이 호반 국제 뮤직 페스티벌’..
  3. [책읽는 상하이 242] 나인
  4. [책읽는 상하이 243] 줄리언 반스..

오피니언

  1. [무역협회] 한·중·일 협력 재개,..
  2. [Dr.SP 칼럼] 지구온난화 속 무..
  3. [허스토리 in 상하이] 여름방학
  4. [무역협회] 인도의 중국 '디커플링'..
  5. [상하이의 사랑법 14]사랑이 식었을..
  6. 2024 화동조선족주말학교 낭송·낭독..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