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AF-Shanghai 2008
‘제3회 2008 상하이 한국기계전’이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동보전람유한공사 주최로 오는 7월 9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신국제전람중심(上海新国际展览中心)에서 개최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지난 2년간 한국기계전을 중국에서 개최하여 국내 기계업계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참가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푸둥에 있는 상하이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대기업을 비롯한 우수중소기업 등 100여 개 업체가 참가하여 국내 기계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한편, 전시 품목으로 금속공작기계 및 관련기기, 공장자동화 관련기기, 로봇, 포장 및 물류 시스템 등으로 기계산업 수출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전시회 합동개최에 따른 시너지효과 제고를 위해 상하이 최대의 국제공작기계전시회인 ‘동보 국제 공작기계전’ 및 ‘상하이 포장인쇄 기계전’과 합동 개최하여 전세계 20여 개국에서 2천여 개사 5천부스가 참가하고 10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최대의 기계류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전시기간 내 KOMAF로봇 큐브 쇼가 있어 큐빅을 스스로맞추는 인공지능로봇 시현, 쓰촨성 재해 복구 성금 모금 활동을 개최한다.
‘상하이 한국기계전’은 한국 기계산업 진흥회가 국내 기계업계의 해외마케팅지원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직접 주최 및 산업자원부의 후원으로 참가비용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중국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유보영 기자
▶ 사전등록(무료입장):
www.eastpo.net/visit
▶ 관람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 문의: 5239-6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