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했던 휴식도 잠시, 올해도 어김없이 짧은 겨울방학이 지나고 또 다시 새로운 학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개강이 시작 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지금, 학교는 다시 유학생들로 붐비고 있다. 비록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짧은 방학이었지만, 계속된 휴식기간으로 인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이 되지 않는 학생들도 있을 것이다. 그런 학생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사이트 몇 개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유학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
사실 유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주변 한국음식점, 수업에 대한 정보교류, 거주문제,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물물장터 등과 같은 생활정보이다. 이러한 생활정보를 많이 공유하고 있는 곳이 바로 복단대학교 유학생 사이트이다. http://cafe.naver.com/shaliuxue.cafe
이 곳에서는 수업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문답할 수 있고 물물장터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중국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학생들의 최대의 고민거리는 바로 영어공부일 것이다. 중국어를 주로 배우는 만큼 영어공부에 소홀해지기 쉽기 때문이다. 아래의 사이트에서는 매일 전자우편 e-mail 을 통해 단어 학습을 체크해주고 영어 듣기공부도 할 수 있으며 현재 미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영어표현까지 공부 할 수 있다. 개중에는 유료인 곳도 있지만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과정도 많으니 잘 찾아보고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영어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① www.e4u.ybmsisa.com (중국어 학습도 가능)
② www.e4uteens.com
③ www.et-house.com
④ www.gohackers.com
무료로 한국 드라마/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 사이트
학교공부에 지친 한국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한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나 쇼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것이다. 이렇게 외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한국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 한국에서 현재 방영되고 있는 것들을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단, 이용자가 많은 저녁때에는 속도가 매우 느릴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① www.tvzoa.com
② www.imkorean.net
③ www.123123.net
▷복단대학교 유학생 기자 윤예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