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에서 경제와 법률을 전공하는 한국 유학생들이 '재중국경제법률학생연합(Eco' La, Economics & LawStu
dents Association)'을 결성하고 교민들에게 중국 경제와 법률 관련 정보지원에 나섰다.
지난 14일, 베이징 왕징(望京)에 위치한 재중국한국인회에서는 베이징(北京)대, 칭화(清华)대, 런민(人民)대, 정파(政法)대 등에서 경제학과 법학을 전공하는 50명의 한국 유학생과 10명의 중국 학생으로 구성된 Eco' La 창립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Eco' La 회원들은"앞으로 중국에 진출한 기업과 교민이 중국의 경제와 법률을 이해하지 못해 억울하고 부당하게 피해를 보는 일을 최소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중국에서 우리 교민들이 외국인으로서 누려야 할 법적 권리와 알 권리를 알려나감과 동시에 중국 경제와 법률의 변화를 분석하고 연구해 교민과 기업에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co' La는 매년 위와 같은 활동 결과를 자료집을 만들어 교민 사회에 알릴 예정이며,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중국 경제와 법률에 대한 Q&A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창립식에는 주중 한국대사관과 영사관, KOTRA, 재중국한국인회, 재중국대한체육회, 재중국한국상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Eco' La의 창립을 축하했다.
▷중국/온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