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엑스포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
26일 신문신보(新闻晨报)에 따르면, 별도의 신청이 필요없이 엑스포 단지 내에서 휴대폰으로 교통정보, 전시관 폐관안내 및 날씨 정보 등을 받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각종 정보 검색도 가능하다.
상하이전신(电信) 사용자의 경우 자동으로 수신 가능한 상기 정보 외에 메시지 발송을 통해 그날의 필요한 정보를 받아 볼수 있다.
만일 메시지 ‘1’을 작성해 1065-9114-60114에 발송하면 당일 엑스포 행사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0’을 작성해 발송할 경우 휴대폰 메시지 사용 안내 메시지를 받아볼 수 있다.
예를 들어 A구역에서 음용수대 위치를 확인하고 싶다면 구역을 표시하는 알파벳 ‘A’와 음용수대를 표시하는 숫자 ‘3’을 조합해 문자메시지 ‘A3’를 발송, 음용수대 위치를 알려주는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이같은 방식을 통해 음식점, 화장실, 예약기, 서비스지원센터, 의료 및 긴급출구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용은 건당 0.1위엔으로, 일반 메시지 발송 비용과 같다.
차이나모바일(中国移动) 사용자는 12580 핫라인에 전화를 걸어 엑스포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외에 단지내에 설치된 정보서비스센터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차이나모바일은 엑스포단지 출입구, 주요 도로 등 101곳에 이동정보센터 38개와 이동정보기계 169대를 설치해 정보 검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참관자는 이곳에서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당일 행사, 인기 전시관, 화장실 위치, 음식점 할인 이벤트, 자원봉사자 검색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만일 검색된 내용을 휴대폰 메시지로 받아보고 싶다면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밖에 전시관 대기자수, 지정 전시관 예약, 휴대폰 영상가이드 서비스, 사진 인화, 휴대폰 충전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