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러운 일식요리를 합리적인 가격 99元으로 일식의 기본 생선회를 비롯하여 해산물과 육류, 꼬치, 채소 등 다양한 요리를 구성으로 원하는 대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400평 5개의 룸이 하나가 되어 80명의 연회를 할 수 있는 곳, 찐후이광장 일식 뷔페 ‘京都99’ 가 바로 그곳이다.
10년 전 무역을 하기 위해 상하이로 오게 되었다는 리요우파이(대만)점주는 대만친구들의 권유로 시작하게 된 일식뷔페 ‘京都99’를 지난 2004년 11월 개업해서 가벼운 주머니를 든든히 지켜온 지 벌써 1년이 흘러 이제는 영업대비40%이상의 한국인 고객의 발길을 잡고 있는 곳이다.
신선하고 다양한 요리가 총1백여 가지로 구성 되어있으며, 식사 후 입맛을 개운하게 해주는 아이스크림 후식도 준비되어 있다. 식사가격은 점심 78元, 저녁99元이며 신장1.20m이하 어린이 고객들은 모두가 좋아하는 공짜이다. 이곳에는 VIP(1년)카드를 500원에 유료판매를 하고 있다. VIP카드 소지자는 혜택으로는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점심 20%할인혜택과 타향생활의 지친 어깨를 풀어주는일본청주( 1병-158元), 매화주(1병-95元) 와 음료는 VIP고객에게만 무한 리필이 되는 것이 기본, 한국고객을 맞이하기 위해 진로소주도 곧 제공할 것이라 한다.
상해의 일식 뷔페는 지역에 따라 또는 업소에 따라 각기 다른 개성이 있는 각양각색의 맛이 존재한다. 리요우파이 점주의 추천음식으로는 일식의 기본 생선회를 으뜸으로 뽑으며 그 외 7종류의 맛깔스러운 초밥과 김 초밥(마끼). 장어구이(우나기야끼)등을 추천한다.
특히 김 초밥 위에 올려진 날치알은 비린 맛이 없기에 입안에서 톡톡터지는 날치알의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고, 장어구이(우나기야끼)는 소스의 맛과 구워내는 기술에 따라 맛이 크게 달라지며 장어는 영양이 풍부하고 성인병 예방과 체력보강의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이며, 보존식품의 하나이며 메주콩을 발효시켜 만든 끈적끈적한 식품으로 청국장과 비슷한 독특한 냄새를 풍기는 ‘낫토’(納豆)는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고지혈증인 사람 외에도, 혈관질환 예방으로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All You Can Eat 京都99”라는 뜻에 걸맞게 가격의 부담이 적어 가까운 친구와 동료간 또는 가족간의 저렴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가끔은 주말을 이용하여 좋은 친구와 함께 술 한잔 하러 가까운 ‘京都99’에 잠시 들려 무거운 어깨의 짐을 잠시 내려 놓아보셔도 좋을 듯 싶다.
▷ 송은경 hw_sek@naver.com
전국 조리과대학 교수협의회 해외파견교수
한국 외식경제신문 외식기사 연재
▷ 상하이저널에서는 ‘외식동호회’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음식에 조예가 깊거나, 외식창업에 관심있는 교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문의: 133-8607-7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