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경절 황금연휴가 시작되었다. 40도를 오르내리는 여름 무더위를 지나 시작되는 국경절 연휴는 언제나 기대로 마음이 설렌다.
올해는 세계인의 축제 엑스포가 한달 밖에 남지 않아 연휴 동안 엑스포도 즐기면서 가볍게 상하이 주변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기 위한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부쩍 커졌다.
상하이 주변에는 수저우, 항저우 등 관광명소와 총밍따오, 티엔무산 등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이 많아 가볍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다.
우선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고 싶다면 우시의 삼국성과 수호성을 추천한다.
태호에 위치한 삼국성과 수호성은 1993년 중국 중앙방송에서 인기리에 특집 방영된 사극 드라마 삼국연의 드라마 촬영현장이다.
성내에 들어서면 유비와 관우, 장비가 의형제를 맺었던 도원(桃苑)을 비롯, 감로사, 칠성단, 봉화대 등 수 십 개의 대형세트와 20여 개의 고전 성 등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서 마치 중국 삼국시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갖게 된다.
수호성은 삼국성의 이웃에 있으며 영화 수호전의 세트장으로서 현재에도 많은 사극들을 촬영 하고 있는 곳이다. 매일 시간대별로 전투장면 등의 공연을 펼쳐 삼국성에 입장하면 어디서 어떤 공연을 하는지 시간을 먼저 확인한 후 이동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삼국성에서 말을 타고 전투장면을 공연하는 삼영전여포(三英战吕布)은 박진감 마상전투가 펼쳐져 보는 사람들의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된다.
산이 그리운 사람들은 린안의 티엔무산을 강력 추천한다. 톈무산은 항저우에서 북쪽으로 저장성 린안시 천목산록 해발 1500m 에 자리잡고 있는 중국의 명산중의 하나다.
아직 단풍 감상을 하기에는 철이 이르지만, 단풍도 멋진 곳이다. 등산을 하려면 반드시 톈무산에 오르고 농가산장에 묵어보라는 말까지 있다.
산장 앞으로 개울물이 에둘러 흐르고 뒤로는 층층의 산들이 우뚝 솟아 장관을 이룬다. 톈무산에서 놓아 기른 닭과 오리 그리고 야생 죽순으로 만든 농가음식도 그 맛이 일품이다.
자연생태농업지구로 지정된 곳 총밍따오(崇明島)도 자연 생태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철새 도래지로 유명한 동탄(东滩) 습지는 국가조류자연보호구로 지정된 곳으로 이곳에서 희귀종 새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사방 눈길이 닿는 곳까지 갈대 숲으로 덮인 습지에서 새를 찾아보는 경험은 다른 곳에서 할 수 없는 이 곳 만의특징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5400무(亩)에 조성된 둥핑산림공원(东平国家森林公园)에서의 산림욕은 어느 곳보다 신선한 체험을 느끼게 할 것이다.
예전에는 반드시 배를 타고 가야 했지만 지금은 상하이와 총밍따오를 연결하는 창장쑤이차오(长江隧桥)로 인해 당일 여행도 가능하다.
▷나영숙 기자
우시 삼국성⋅
가는 방법: 上海-沿沪宁高速, 苏州를 지나 无锡南’环太湖高速’출구(华庄、南泉방향-沿环太湖高速到底’南泉’출구-沿蠡湖大道직행-高浪路 좌회전 ‘高浪西路’,전방 500米(至长广溪桥)-우회전 ’山水东路’후,첫번째 삼거리에서 좌회전 ‘山水西路’ 도착 三国城
⋅
입장료: 삼국성-70 元 /인, 수호성 6570 元 /인, 삼국성+수호성 120 元 /인
총밍다오(崇明岛)⋅东平国家森林公园: http://d.lotour.com/dongping 021-59338266
⋅东滩: 上海-长江隧桥-陈海公路-北陈公路-瀛陈公路-东滩景区
텐무산(天目山)⋅
가는방법:上海方向-沪杭高速-杭州绕城高速-杭徽高速-往黄山方向行驶-藻溪出口下高速-藻天公路(14公里)-天目山景区
⋅풍경구 등산객입장료-100元/인/ 문의: 6375-1978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