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겨울방학이 시작 되었다. 짧은 겨울방학 동안 무엇을 하며 지낼 까. 마냥 집에서 빈둥빈둥 거리면서 헛되게 시간을 보낼 것인가. 좀 더 의미 있고 지루하지 않게 방학을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
매일 말하는 중국어지만 잠깐이라도 안 쓰면 까먹기 마련이다. 중국 드라마를 보면서 방학을 보내는 건 어떨까. 중국어 공부도 되니 일석이조인 셈이다. 자 그럼 중국 드라마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다.
敲敲爱上你
2009년에 많은 인기를 누리며 방영되었고 대만의 유명한 애정소설’ 珠玉在侧’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이다. 부유한 집안에서 자라난 한 남자가 사업을 물려받았고 라이벌 기업의 딸과 사랑에 빠지고 또 이 여자는 다른 한 남자와 오묘한 감정이 생겨 삼각관계가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내용이다. 2010년 대만드라마 중 가장 로맨스적인 드라마로 손꼽혔다. 대만의 유명한 가수 郭品超와 유명연기자 明道가 출연해 더욱 인기가 높았던 드라마이다.
公主嫁到
사람들은 황제의 딸한테 장가를 가면 남편은 부인에 밀 붙어 살 거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아주 남성적인 공주한테 장가를 갔다면 얘기가 달라질 것이다. 부인을 포기하는 것은 계승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 것이다. 이 드라마는 황금색의 화려한 정통의상이 돋보이고 황제의 딸에게 장가가면 무슨 좋은 게 있을까를 코믹하게 보여주는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홍콩 드라마로 2010년 가장 많이 재방송 된 드라마이기도 하다.
一起又看流星雨
2010년 2월에 방영되었고 청소년들 간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내용이다.
한 남자가 기억상실증에 걸려 점점 기억을 되찾는 과정에서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자신의 중요한 한 부분을 잃어버린 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가 한 여자를 만났고 남자는 이 여자가 자신이 찾던 여자임을 확신 한다. 하지만 기억이 점점 돌아오면서 이 여자가 아니었음을 알고 혼란스러운 상황을 친구들과 함께 극복해 나가면서 우정의 중요성을 깨달아가는 내용이다.
▷복단대 유학생기자 안현영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