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清明节 가족들과 연휴 만끽하기

[2011-03-21, 16:24:24] 상하이저널

Theme 1
色시한 매력, 色다른 풍경, 우전(乌镇)

상하이 근처에는 '강남수향'이라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느낌이 살아 있는 작은 마을들이 있다. 그 중에서 영화 ‘미션 임파서블’로 우리에게 알려진 시탕(西塘)과 동양의 베니스 저우좡(周庄) 드라마 ‘카인과 아벨’의 촬영지로 작년부터 급속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주자자오(朱家角) 등이 ‘강남수향’이라 불리는 곳이다. 강남수향이 각각 특색이 있기는 사실 대부분 비슷한 풍경을 보여주고 있다.

즉 마을 가운데에 강이라고 하기에는 규모가 조금 작고, 냇물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규모가 큰 수로가 있으며 수로 양 옆에는 1000년 전에 지었을 법한 전통 가옥들이 있으며 이 전통 가옥들 사이에 소소한 박물관, 전시관등이 있는게 강남 수향의 보편화된 특징이다.

이러한 강남수향 중 가장 독특한 풍경을 지닌 곳은 오늘 소개할 우전(乌镇)이다. 서좌와 동좌로 구분되어있는 우전은 저장성 관광지 중 항저우의 서호와 옌탕산(雁荡山)과 함께 유일한 5A관광지로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지역이다. 낮에 이곳 우전을 방문하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1,000년의 중국으로 돌아가 고요하면서도 아늑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우전 내에 화폐 박물관, 민속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긴 하지만 우전을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은 카메라는 잠시 꺼두고 우전의 거주민이 된 것 처럼 관광지가 아닌 우전의 일상 생활 예를 들면, 양조장에 들어가서 그 독하기 짝이 없는 고량주도 슬쩍 먹어 보고 혹은 어릴적 할머니가 직접 만든 된장을 만드는 것도 구경하고, 수로를 따라 그냥 무작정 걷는 것이 우전을 가장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우전의 또 다른 매력은 밤의 풍경이다. 해가 질 무렵부터 우전(동좌 풍경구)는 완벽하게 변신을 한다. 하나둘씩 홍등에 불빛이 들어오면서 상해의 야경을 처음 봤을 때 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니 상해의 야경보다 더욱 낭만적이다. 특정한 목적지 없이 그냥 수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면서 야경을 보고, 중간에 신천지나 타이캉루 같은곳에서 본듯한 노천 카페에서 차를 마시면서 우전의 야경을 바라보면 아마 지금까지 가장 낭만적인 것중의 하나가 아닌 가장 낭만적인 느낌을 받게 될 것 이다.

하나투어 5108-9090
-우전 1일 450元(인당)
-최소출발인원 4명이상


Theme 2
루쉰, 저우언라이의 고향 샤오싱(绍兴)

상하이에서 232㎞ 떨어져 있는 샤오싱(绍兴)은 중국에서 첫번째로 꼽히는 역사문화도시이자 중국우수여행도시다. 2500년의 유구한 역사를 간직한 샤오싱은 담장없는 박물관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또 왕희지, 왕양명, 루쉰(鲁迅), 저우언라이(周恩來) 등 유명인들의 고향이기도 하다.
전형적인 강남수향 풍경인 샤오싱은 사면에 물이 흐르고 있어 물위에 떠 있는 도시라고도 불리 운다. 관광명소로는 루쉰고거, 동호, 란정, 대우릉, 심원, 중국황주성 등이 있다.

▶루쉰고거: 중국 문학의 거장 루쉰이 1881년 9월 25일 이곳에서 태어나 청소년 시기를 보냈던 곳이다. 노신은 일생에 삼분의 일 이상을 고향에서 시간을 보냈다. 많은 곳이 재건을 했지만 루쉰의 집만은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어 루쉰작품, 작품 속에 인물들, 루쉰 청년시절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동호: 동호는 샤오싱의 동쪽에 있는 약궤산(箬篑山) 아래 있다. 도원명의 후손이 이곳의 수려한 풍경을 보고 제방을 만들어서 안에는 호수, 밖에는 강이 흐르고, 호수 내에는 산이 있고 산속에는 동굴이 있는 모습을 만들었다. 항주의 서호와 그 아름다움을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란정(兰亭): 춘추시대 왕 구천이 여기에 란을 심었고 한나라때 이곳에 역정을 세워서 ‘란정’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 13만㎡ 면적의 란정은 유명한 서예성지이자 중국의 4대 유명한 정자 중에 하나이며 국가AAAA급 여행지로 꼽힌다.

▶중국황주성: 샤오싱은 유명한 황주(黃酒) 고향이다. 16만㎡면적의 황주성은 중량샤오싱유한공사에서 투자해서 건설한 샤오싱의 또 하나 명소이다. 이곳에서 황주 진열관, 화조관을 볼 수 있고 황주도 맛볼 수 있다.

직공여행사 3126-0900
-샤오싱 1박2일 790元(10명 이상부터)
                     1310 元(4명 출발시)
계명관광 5108-7670
-샤오싱~항주만대교 1박2일 870元
-4월 3일 출발


Theme 3
세계 최대규모 영화테마파크 헝디엔(橫店)

저장성 둥양시(东阳市)에 위치한 헝디엔영화성(橫店影视城)은 항저우에서 160㎞정도 소요되며 이우시와 가깝다. 전세계 영화테마파크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헝디엔은 1996년부터 헝이안그룹이 투자로 <아편전쟁>, <영웅>, <용정왕조>, <무기>, <한무대제>, <만성진대황금갑>, <쿵푸킹>, <미라3>,,<화피>, <투명장> 등 600여 편의 국내외 영화작품들을 헝디엔에서 제작했으며, 중국 사극의 3분의 1이 이곳에서 촬영했다.
최근 각종 관광자원을 재통합하고 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새로운 여행목적지가 각광받고 있는 헝디엔 영화테마파크는 한 해에 500명의 국내외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영화촬영, 출연 체험: <바다광풍>, <몽회친한>, <폭우홍수>, <화산폭발>, <드림태극> 등 특색연극과 <스타인터뷰> <관객과 함께 녹화하기> 등 관광상품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관광객들은 익숙한 영화장면을 체험하면서 연극 속 인물과 교감할 수 있고, 직접 출연하고 촬영에도 참가할 수 있다.

▶드림계곡: 대형야경체험 테마파크인 ‘드림계곡’은 대형 야간관광구역으로 ‘홍수폭우’ ‘화산폭발’ 등 자연현상을 재현하는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광객들은 즐거운 헝디엔의 밤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다.

▶명청궁원: 자금성전 제왕의 집인 명청궁원은 베이징 자금성을 참고해 1:1 비율로 건설했다. 경성궁궐, 황가원림,왕푸아문, 골목민가 4종류 건물로 구성되며, 자금성의 원래 모습과 옛날 베이징민가를 재현했다.

▶홍콩거리: 소박한 길목, 오래된 철도, 옛날 기관차, 광저우 거리, 홍콩의 거리가 바로 눈앞에 펼쳐진다. 중국과 서양문화 융합한 건물과 홍콩 중안순환로 빅토리아 거리의 풍경의 번화함을 재현하고 19세기 동서문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세진관광 6207-3996
-헝디엔 1박2일 어른 1280元, 어린이 880元
-4월 3일 출발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인 선물, 알고 해야 실수 없다 hot [1] 2014.07.21
    선물이란 주는 사람의 정성도 중요하지만 받는 사람의 마음도 뿌듯하고 흐뭇해야 제 구실을 했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숫자나 색상, 물품 등에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하..
  • [6기 맛집체험단] ⑨IFC Malll 그 안의 즐.. [2] 2013.05.31
    지하철 2호선 푸둥 루지아주이역 1번 출구에서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IFC Mall이 오픈했다. 홍콩에서 유명한 종합쇼핑몰로 아직 전 층이..
  • 마오타이 "주식이윤 배당도 이름값 하네" hot 2011.03.21
    중국명주 마오타이(茅台)가 주주들에게 통 큰 배당으로 화제다. 신화통신 21일 보도에 따르면, 마오타이는 10주당 주식 1주와 현금 23위엔을 배당한다고 밝혀 중..
  • 中 "소금 반품되나요?" 사재기 이어 반품 요구 쇄.. 2011.03.21
    유언비어 유포자 검거 지난주 소금을 사재기한 사람들이 이번에는 매장을 찾아 반품을 요구하는 상황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7일,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으로 바닷물..
  • 우중루(吴中路) 가구 백화점을 가다 2011.03.21
    가위 바위 보(剪刀•石头•布) 우중루에 위치한 가구 백화점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가위 바위 보’을 가보자. 이곳은 A동과 B동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브..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3.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4.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7.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8.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9. 가을은 노란색 ‘은행나무’의 계절
  10.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2.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3.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4.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5.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6.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5.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