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유아CEO 허태근교수 초청 학부모강연
“똑똑한 아이보다 똑바른 아이로 길러라” 지난 29일(화) 유아예술학교에서 진행한 부모교육 강사로 나선 이화여대 허태근 교수(유아CEO)는 이날 참석한 30여명의 학부모들에게 ‘똑똑한 아이로 기르는 것이 백점 부모’라고 여기는 편견을 지적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허 교수는 ‘백점 부모가 빵점 아이 만든다’를 주제로 교육의 순서와 5대 덕목교육에 대해 강조했다. 똑똑한 아이보다 똑바른 아이로, 조기교육보다 적기교육을, 지식보다 지혜를, 기술이 아닌 태도를, 특기교육보다 전인교육을 지향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교육의 첫 순서는 유아기때부터 자립심 교육, 창의성 교육, 도덕성 교육을 해야 한다고 전하고,” 부족함이 없이 자라는 아이는 어려움과 미래를 헤쳐나갈 힘이 없다. 또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해줄 수 있는 교육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좋은 습관이 좋은 운명을 만든다”라며 교육의 5대 덕목으로 예절, 질서, 절제, 청결, 화합에 대해 설명했다.
이화여대 유아 CEO 주임교수인 허태근 교수는 <성공에 공식이 있다>, <히트> 등 책을 발간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Heart(가슴), Idea(머리) Training(손발, 성실)을 뜻하는 <히트>는 성공철학을 집약해 놓은 책으로 교육의 중요성 또한 강조하고 있다.
‘차별화된 창의 영재유치원’을 모토로 하고 있는 유아예술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아교육 전문가를 초청, 학부모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고수미 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