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상하이센터에서는 ‘SHAMP 추천 도서’라는 이름으로, 매주 1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교민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선정된 도서는 책값의 50%를 한양대에서 지원하므로, 금수강남 1기 북코리아 서점에서 구매하실 경우 판매가격의 50%에 구입할 수 있다. (1인 1권만 구매하실 수 있으며, 매주 10권 限)
11월 3일:
와튼스쿨 인생특강 : 무엇이 의미 있는 인생을 만드는가
스튜어트 프리드먼 저 | 비즈니스북스
정가: 14,000원→할인가: 52元
일과 삶의 관계 재정립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무게중심을 찾아내는 새로운 리더십을 정립한 스튜어트 프리드먼 교수는 거대 정부조직은 물론 향후 세계 경제를 이끌어갈 예비 리더들을 대상으로 ‘와튼스쿨 인생 특강’을 진행해 왔다. 리더란 조직의 최고경영자 한 사람을 일컫는 것이 아니며 각자의 인생을 이끌어가는 모두가 리더의 호칭을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조화와 균형을 통해 갈등관계를 완화시키고 자신의 삶을 완성시켜 나감으로써 비로소 삶의 진정한 리더로 거듭나도록 하는 것이 바로 프리드먼 교수가 말하는 ‘토털 리더십’이다. 이 책은 여러 사람들로 하여금 삶의 모든 영역에서 만족도와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이다.
11월 10일:
자신 있게 결정하라 : 불확실함에 맞서는 생각의 프로세스
칩 히스, 댄 히스 공저 | 웅진지식하우스
정가: 15,000원→할인가: 56元
인생은 결정의 연속이다. 우리는 하루 평균 150번을 선택한다. 점심 메뉴를 고르는 작은 일에서부터 대학 선택, 결혼, 이사, 자동차 구입, 직업 선택 같은 개인의 영역은 물론 직원 채용과 해고, 브랜드 이름 선정, 신규 사업 추진, 기업의 인수합병 문제 등 업무 상 결정해야 하는 일까지 다양한 선택의 상황에 직면한다. 히스 형제는 이 책에서 무의식적 행동에 뿌리를 둔 ‘결정을 방해하는 4대 악당’을 지목하고, 이런 4대 악당을 물리치고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생각의 4단계 프로세스 WRAP을 제안한다. 적절한 순간에 내리는 올바른 결정이야말로 모든 것을 바꿔놓는 힘을 지니고 있다. 결정의 중요성을 아는 모든 이들이 읽어야 할 책이다.
11월 17일:
관계의 힘: 상처받지 않고 행복해지는
레이먼드 조 저 |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정가: 13,000원 →할인가: 48元
이 책의 힘은 무엇보다도 재미와 공감에 있다. 마음의 문을 닫고 있던 신이 네 가지 관문의 미션을 통과하면서 점차 마음의 문을 열고 변화해가는 이야기는 바로 내 옆에서 벌어지는 일인 양 흥미진진하다. 뿐만 아니라 구부사장, 영란, 오탁, 천우 등 다양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풀어내는 흥미로운 사건과 속도감 있는 전개, 흡입력 있는 스토리는 한 편의 웰메이드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인맥 관리에 대한 인위적인 방법론이 아닌 진정한 인간관계에 대한 방법론을, 가슴 깊은 울림으로 전달하는 보기 드문 역작이라 할 수 있다.
11월 24일:
첫 번째 질문: 결과를 만드는 사람들의 공통적 습관 WHY
류랑도 저 | 8.0(에이트 포인트)
정가: 15,000원→할인가: 56元
‘왜’라는 질문은 쉽고 간단하다. 그러나 이 쉬운 질문을 적시적소에 제대로 활용하고 꾸준히 실천하기란 결코 쉽지 않을뿐더러, 이를 실천하고 있는 사람도 별로 없다. 이 책은 가장 쉽지만 동시에 가장 어려운, 첫 번째 질문 WHY의 중요성과 가치를 여러 사례를 통해 일깨워준다. 매사에 첫 질문으로 ‘왜’를 묻는지 그렇지 않은지의 여부가 일의 결과를, 나아가 사람의 삶을 바꾸는 엄청난 결과를 불러온다고 한다. 독자들은 자연스럽게 그동안 첫 번째 질문을 간과했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며, 어떻게 하면 첫 번째 질문을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WHY라는 한 가지 명제에 대해 가치, 효용성, 방법, 결과 등을 이처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 제시된 색다른 실행 프레임으로 이제 누구나 원하는 결과를 만들 수 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