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위안부 소녀상 철거 보호 청원 지지 빠른 속도로 증가 [사진=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 |
|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립공원에 세워진 '위안부 소녀상'을 두고 미국 백악관 청원 사이트에서 한일간 청원 의견이 팽팽한 가운데 소식이 알려지면서 철거 반대에 대한 운동도 거세지고 있다.
이 미국 위안부 소녀상 철거 대립은 청원 사이트에 한 작성자가 '글렌데일의 공격적인 동상을 철거하라'는 제목으로 "글렌데일의 동상은 평화를 가장한 위안부의 동상이지만 비명을 읽어보면 본질적으로 일본과 일본인에 대한 적개심을 조장하는 동상"이라는 글을 쓰면서 시작됐다.
8일 청원 사이트에는 '글렌데일 중앙 도서관에 있는 위안부 소녀상을 지켜주세요'라는 투표가 진행 중이다. 9일 현재(오후 1시)까지 총 6만2548명이 서명했다.
반면 美 위안부 소녀상 철거를 지지하는 서명은 8일 오후 4시 기준 11만명을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백악관 청원은 게시 후 30일 내에 10만명 이상이 서명을 하면 미국정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서명방법 :
1. "create an account" 눌러
2. 이메일, 내이름, 성, 다 적고 밑에
3. challenge question 에 대한 답을 적는다.
가입한 이메일에 보면, 비밀번호가 나온다.
이메일적고, 백악관에서보내준 비밀번호 적으면 서명 사이트로 갈 수 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 방금 서명했습니다. 서명하는 방식이 좀 난해하긴 한데 별 문제없이 성공했습니다.
많이들 참여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