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 지난 3월26일 개최한 제3회 GMGC(글로벌 모바일게임 컨퍼런스)에서 홍웨이(宋?) 총 서기장은 2013년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규모는 112.4억 위안 규모에 달하며 올해 시장규모는 230억 위안에 육박할 것이라고 발표
ㅁ 중국 인터넷협회 싀씨엔셩(石現升)부 서기장은 2014년 중국 3대 이동통신사가 모두 4G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바일 인터넷 환경 개선에 따라, 게임제품개발회사와 연구개발 능력이 증가하여 시장규모가 커지고 있고 중국 모바일케임 시장은 작년의 성장속도를 올해에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음
ㅁ 에릭슨 소비가 연구소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내스마트폰의 60%에 모바일게임이 설치되어있으며, 게임이 점차 대중들에게 일종의 문화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청소년 뿐만아니라 성인층에게까지 사용층이 확산되고 있음.
ㅁ 중국 모바일게임 이용자는 2013년 3분기에 2억 명을 돌파하여 2,225억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2014년 중국 모바일게임 산업은 동기대비 100% 성장속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
(자료원 : 經濟日報)
기사 저작권 ⓒ 한국무역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