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당 온라인 20元, 오프라인 100元
요즘 인터넷은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인터넷 상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식사를 하고, 노래를 부른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인터넷으로 ‘게임친구(游戏陪玩)’를 찾기도 한다고 중국청년망(中国青年网)은 28일 보도했다.
최근 선전TV(深圳都市台)의 한 기자가 ‘게임친구’ 서비스를 잠입 취재하다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기자는 인터넷에서 ‘게임친구(游戏陪玩)’ 검색어를 치자 수많은 관련 서비스 내용을 찾을 수 있었다. 그는 한 영업점에 전화를 걸어 서비스를 문의하자, 영업점 사장은 거주지역이 어디인지를 물은 뒤, 오프라인 장소에서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알려 주었다.
온라인 게임친구는 시간당 20위안이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시간당 100위안이다. 또한 여성 중에는 게임을 함께 즐길 뿐 아니라, 일반 데이트도 즐길 수 있으며, 연령대도 다양하다고 전했다.
기자가 인터넷 카페에서 ‘게임친구’로 나온 한 여성을 만났다. 20세의 이 여성은 대학생으로 이런 놀이를 즐긴 지 수개월이 되었다고 밝혔다. 처음에는 친구 소개로 접하게 되었다가 나중에는 게임도 즐길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어 계속해서 이 일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런 일이 위험하지 않겠냐?”는 기자의 질문에 여성은 “위험할 일이 뭐가 있냐”며, “돈을 더 주면 기타 ‘룸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신하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