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이틀간 현장 원서접수 실시
전형방법 지난해와 비슷
상해한국학교는 2015학년도 신·전·편입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9일부터 이틀간 원서접수를 실시한 후 2월 26일 학년별 전형고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기로 했다.
지난달 말 상해한국학교는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15학년도 신·전·편입학 일정(이하 일정)'을 발표했다.
일정에 따르면, 상해한국학교는 중국에서 발급하는 외국인 거류허가증을 소지한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 중 부모와 함께 상하이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신·전·편입학 원서를 접수받는다.
원서는 현장(상해한국학교 입학홍보부)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입학원서 및 학부모와 학생 여권사본, 외국인거류허가증 사본,최종 학기 생활기록부 및 재학증명서, 건강기록부, 사진 1매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만약 중국 또는 기타 국가 학교에서 전입하는 경우 위 서류 외에도 재학했던 학교의 매 학기 성적증명서와 재학사실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전형방법은 지난 해와 비슷하다. 1~8학년 신·전·편입학의 경우 전형고사는 없지만 인원이 초과될 시 1~6학년은 추첨으로, 7~8학년은 국어(필수)와 영어·수학·중국어 중 고득점 2과목의 성적으로 합격자 및 대기 순서를 정한다.
아울러 9~12학년 역시 7~8학년과 동일하게 4과목 중 고득점 2과목의 점수를 반영해 합격자를 선발하며 결원이 있더라도 합격최저점 180점 이하일 시 불합격 처리하기로 했다.
한편, 상해한국학교 2015학년도 신·전·편입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www.skoschool.com) 또는 입학홍보실 상담전화(6493-9519/9517)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 저작권 ⓒ 상하이에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