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더원이 중국판 ‘나가수3’에 첫 출연해 1위를 거머쥐었다.
후난TV에서 13일 밤 10시 방송된 중국판 ‘나가수 3’에서 더원은 ‘시크릿 가든’의 OST ‘그 남자’를 불러 중국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왕이위러(网易娱乐), 텅쉰위러(腾讯娱乐), 인민망(人民网) 등 다수의 중국매체들은 더원이 관중들을 깜짝 놀래키며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소후위러는 "더원의 노래는 한 편의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를 펼쳐 보이는 듯 했다. 중국 가수들이 큰 위기감을 느꼈다"고 소개했다. 이어 중국에서는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더원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연이어 보도했다.
더원은 이번 출연을 위해 3주간 중국어 훈련에 돌입해 전반부는 중국어, 후반부는 한국어로 노래를 불렀다. 그는 “초대에 대한 성의로 중국어로 노래를 부르는게 마땅하다”고 말했다.
경연순서 마지막에 등장한 더원이 감미로운 선율에 운을 떼고 노래를 시작하자 관중석은 탄성을 자아냈다. 중국 음악 평론가는 “더원의 목소리에는 특유의 감성과 파워를 모두 담고 있다. 그의 노래 한 곡을 듣고 바로 그의 팬이 되어 버렸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경연으로 수많은 중국 팬을 얻었다. 많은 네티즌들은 “과연 명실상부한 가왕의 모습이었다. 그가 노래를 시작하자마자 눈물이 흘렀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과연 그가 경연 마지막 순서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지, 언어장벽을 어떻게 뛰어 넘을 것인지, 앞으로 어떤 무대를 선 보일지에 대한 중국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종실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