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1일~22일까지 열려, 6일부터 예약 시작
봄, 가을이면 찾아오는 최고의 미식축제 ‘레스토랑 위크’가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에서 3월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열린다.
6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최고수준의 호텔을 비롯한 400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에는 세가지 코스로 이뤄진 프리미엄 패키지를 런치는 최저 58위안(상하이 88위안), 디너는 최저 148위안(상하이 198위안)부터 즐길 수 있다.
1992년 뉴욕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현재 전세계 36개 도시에서 열리는 미식 축제로 발전했다. 중국에서는 5년 전 상하이에서 가장 먼저 시작돼 베이징, 광저우, 선전 등 일선 도시 네 곳으로 확대됐다. 최고의 음식을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제공하면서 미식가들의 발길을 이끌었으며 마침내 중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미식 이벤트로 자리잡았다. 해를 거듭하면서 참가 레스토랑도 크게 늘었으며, 온라인 예약자는 매년 50~100%씩 늘어 최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가 전 세계의 눈부신 요리를 자랑하는 탑 클래스 레스토랑의 향연으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정통 프랑스 요리, 향긋한 이탈리아 요리, 이국적인 지중해 요리, 열정적인 라틴 요리, 섬세한 한식과 일식 등 각국의 진미가 독보적인 맛의 세계로 인도할 예정이다.
예약은 오는 6일부터 다이닝시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다이닝시티 VIP 회원은 하루 앞서 예약이 가능하다. 공식 파트너사인 씨티은행 이용자는 이보다도 3일 앞선 2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올해로 3년째 ‘레스토랑 위크’를 후원하고 있는 씨티은행은 행사 기간 동안 신용카드로 결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이닝시티는 또한 이번 행사에 맞춰 과거의 예약 기록까지 통합 관리하는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런칭한다. 이로써 일부 회원은 예약 즉시 골드나 다이아몬드 회원으로 승격돼 VIP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랜 기간 행사를 빛내준 참가자들에 대한 주최측의 보답으로 풀이된다.
한편, 직접 예약한 참가자들에 의해 ‘베스트 레스토랑’ 투표가 예년과 마찬가지로 진행된다. 지난 5회 ‘레스토랑 위크’에서 상하이 베스트 레스토랑으로 뽑힌 Hakkasan을 비롯하여 역대 행사에서 꾸준히 높은 평가를 얻은 Three on the Bund,힐튼 호텔,T8, Villandry 등이 올해에도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경쟁한다.
2014 최고의 호텔 레스토랑으로 뽑힌 Grand Brasserie
2014 가을시즌 레스토랑 위크 수상 명단
베스트 레스토랑 1위 Hakkasan Shanghai
베스트 레스토랑 2위 Shook! Shanghai
베스트 레스토랑 3위 W1 Seafood&Raw Bar
B조 베스트 레스토랑 Bouquet 璞恪•香源
베스트 신규 레스토랑 CHI-Q
베스트 인기 레스토랑 Ecole Institut Paul Bocuse
베스트 호텔 레스토랑 Grand Brasserie at Waldorf Astoria
베스트 스테이크 하우스 Steak House (Four Seasons Hotel)
베스트 이탈리아 레스토랑 Acqua
베스트 스페인 레스토랑 El Pomposo
베스트 중국 레스토랑 AJS Taipei Cuisine
베스트 메뉴 Maison de L’hui at Rock Bund 慧公馆
베스트 서비스 Giovanni's Italian Restaurant
▶레스토랑위크 공식 홈페이지: www.restaurantweek.cn
▶다이닝시티 상하이 홈페이지: www.diningcity.com/zh/shanghai
▶다이닝시티 상하이 웨이보: www.weibo.com/diningcity
▶다이팅시티 상하이 웨이신: DiningCity_china
▷김혜련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