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희망도서관>에서는 매월 희망구입도서를 신청 받아 구입하고 있다. 교민들이 기증해준 도서 중 중복도서를 판매하는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으로 도서관에 없는 도서위주로 구입해 비치한다. 새로 구입할 도서는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뿐 아니라 기증으로 이루어진 도서관 책들 중 보안이 필요한 부분, 즉 기증이 잘 들어오지 않는 분야를 보강한 도서를 구입해 도서관에 오는 다양한 연령층의 요구를 반영하려 애쓰고 있다.
평소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서관에 비치되어있는 <희망도서구입>용지에 신청하거나 희망도서관 인
터넷카페 <도서신청>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새로 구입한 도서는 도서관 <신간도서코너>에 비치된다.
<< 3월부터 원활한 대출과 도서분실을 줄이기 위해 전도서 연장신청이 되지 않는다 >>
회원들의 대출기간을 지켜주는 각별한 협조가 필요하다. *
교육과 오락, 그리고 정보가 녹아 있는 책!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 즉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를 표방하며 학습ㆍ교양과 흥미ㆍ재미를 모두 아우르는 신개념 학습서이다. 변화하는 청소년ㆍ어린이들의 욕구에 발맞춰, 공부는 재미있돼 지식은 알차게, 그리고 고급의 지식이지만 쉽게 읽히면서도 즐기는 책이라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기증 받았던 100권중 부족한 33권을 추가 구매하여 100권을 채웠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모두 읽기 가능하다.
『아직도 가야 할 길』의 저자 스캇 펙의 미스터리 소설. 개정판.
저자는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길을 제시한 심리지침서 『아직도 가야 할 길』에서 전한 메시지를 소설이라는 색다른 형식안에 녹여냈다. 평화로운 간호요양원에서 벌어진 살인사건과 그것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밝혀지는 주인공들의 비밀스러운 상처를 통해 사람들 간에 이루어지는 구원과 사랑의 이야기를 그렸다. 심리상담가인 저자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깨달은 인간의 내밀한 심리를 소설 속 다양한 주인공들을 통해 생생하게 표현했다.
누구나 상처를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회피하지 않고 문제를 정면으로 응시해야만 정신과 마음의 성숙에 이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주기율표
프리모 레비ㅣ돌베개 | 383쪽ㅣ이탈리아 에세이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작가이자 화학자 프리모 레비의 『주기율표』. 유대계 이탈리아인으로, 제2차 세계대전 말기, 반파시즘 저항운동에 참여하다가 체포당해 아우슈비츠로 이송당했으며, 화학공장이 붙어 있는 제3수용소에서 1943년 12월부터 1945년 1월까지 노예보다 못한 일상을 지낸 후 살아돌아온 저자의 화학자로서의 회고록이다.
체험과 기억에 대한 책임감, 산문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언어의 유려함, 그리고 날카로운 통찰과 유머로 삶을 성찰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는 주기율표의 원소로 연상되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이야기는 하나하나 독립된 완결성을 갖추고 있으며, 그러면서도 모든 이야기가 모여 이루어내는 전체적인 그림은 놀라울 정도로 화려하다.
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
김준기ㅣ시그마북스 |320쪽ㅣ인문교양심리
『 트라우마에 관한 24가지 이야기를 담은 심리치유서 『영화로 만나는 치유의 심리학』. 대중들이 좋아하는 영화 24편을 통해서 트라우마의 본질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쓴 책이다. 정신과 전문의인 저자는 영화 주인공과 흡사한 실제 환자들의 치료 경험담과 통찰을 담아 마음의 병인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이 책은 트라우마의 정의에서부터 원인, 증상, 해결책까지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각 장마다 우리들에게 친숙한 영화 「밀양」「21그램」「라비앙로즈」「미스틱 리버」등을 통해 트라우마의 원인, 증상, 치유의 관점에서 영화속 인물들의 심리를 분석한다. 또한. 「포레스트 검프」「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을 통해 치료와 예방책을 제시한다.
<희망도서관 3월 신간 안내>
<희망도서관 안내>
희망도서관(구. 두레서관)은 개인과 단체, 기업의 기증과 후원 그리고 자원봉사자의 봉사로 운영되며, 상해에 거주하는 모든 연령을 대상으로 책을 좋아하고 읽고 싶은 모든 분들과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가족당 하나의 회원번호가 부여되며 최대8권(성인도서 최대 4권)까지 대출가능합니다.
▶이전 장소: 홍췐루 1000호 징팅따샤A동 901실
▶운영시간: 월~토 오전 9시~오후 4시
(2월까지 별도의 점심시간 없이 운영하며, 3월부터 운영시간 조정합니다.)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