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가 올해 9월 학기부터 신입생 입학신청을 인터넷을 통해 진행하게 된다.
8일 신문신보(新闻晨报) 보도에 따르면, 올해부터 상하이의 모든 의무교육 단계의 입학신청은 모두 인터넷 사이트(www.shrxbm.cn)에서 하게 된다. 공립학교의 경우 인터뷰 없이 거주지역 인근 학교에 배정하게 되고 사립학교의 경우 신청자 전원에게 인터뷰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올해 초등학교 신입생 모집대상은 2008년 9월 1일~2009년 8월 31일생이다. 입학신청은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입학정보를 등록, 주소지를 여러 지역(区县)으로 중복신청해서는 안된다.
사이트를 통해 학생모집정책, 모집요강, 거주지역 해당 학교, 자녀의 입학정보 검색, 공립초등학교 입학고지서, 사립중학-초등학교의 인터뷰 및 입학고지서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공립 중학교 입학정보 검색 기능은 2016년에 개통될 예정이다.
올해 공립초등학교에 입학하려는 어린이들은 4월11일~30일 사이트에서 신청을 해야 하고 사립 중학교-초등학교 신청시간은 4월25일~30일까지이다.
또한, 동시에 공립학교와 사립학교 입학신청을 할 수 있다. 사립학교의 경우 5월22일전에 신입생 모집이 끝나게 되고 공립학교의 신입생 모집은 5월23일~24일 진행된다. 사립학교 입학고지서를 받은 후 학교에 제출하게 되면 시스템에서 해당 학생은 '모집완료'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공립학교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립학교 입학고지서를 받았으나 이를 학교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여전히 공립학교 모집대상에 포함되기 때문에 등록된 주소지 인근 학교에 배당받게 된다.
▷이소현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