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홍차오상권(虹桥商圈)이 빠르면 연내에 지하를 통해 전반 상권이 연결될 전망이다.
26일 해방망(解放网) 보도에 의하면, 홍차오상권은 남북으로 뻗은 러우산관루와 쭌이루(娄山关路、遵义路), 동서로 뻗은 톈산루와 셴샤루(天山路、仙霞路) 등 종횡 4갈래 길이 우물 정(井)자형태로 구성된 구간이 핵심지역이다.
여기에 쭌이루의 고급 상업비즈니스지구, 홍차오개발구 전시 무역비즈니스지구, 톈산루와 러우산관루의 상업문화지구, 구베이루와 셴샤루의 국제무역자문연구 교육지구, 구베이국제거주지역 등 5개 기능성 지역까지 가세하게 되면 홍차오상권은 다기능, 종합적인 구조를 갖춘 거대한 상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기존에는 홍차오상권이 여러개의 상업지역으로 분산되어 있는데다 우물 정(井)자형태의 핵심지역을 관통하는 지하철 노선의 부재, 대중교통노선이 동서로는 발달했으나 남북으로는 몇갈래 노선이 없는 등 단점들이 발전의 걸림돌이 돼왔다.
올 연내에 건설 예정인 5갈래 지하도로는 러우산관루(娄山关路: 百盛-金虹桥国际中心), 쭌이루(遵义路: 虹桥天都-SOHO遵义路项目), 즈윈루(紫云路: SOHO遵义路项目-南丰城), 즈윈루(紫云路:南丰城-尚嘉中心), 셴샤루(仙霞路: 尚嘉中心-友谊商城)등이다. 현재 러우산관루 바이썽(百盛)에서 찐홍차오국제중심(金虹桥国际中心)에 이르는 구간은 건설된 상태이고 셴샤루 상자중심(尚嘉中心)에서 유이상청(友谊商城) 구간도 완공된 상태이다.
나머지 3개 지하도로가 마저 완공되면 지하를 통해 모든 대형 쇼핑센터가 연결이 되고 홍차오상권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가영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