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지하철로 즐기는 가족 나들이, 상하이체육관역(上海体育馆)

[2015-07-30, 10:48:32]
 
 
 

공연도 보고, 운동도 하자! 상하이체육관(上海体育馆)
지하철 1호선 또는 4호선을 타고 상하이체육관(上海体育馆) 역에서 내려 밖으로 나오면,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상하이체육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상하이체육관에는 두개의 큰 건물이 있는데, 그중 원형모양으로 지어진 건물은 실내경기장(上海体育馆) 으로, 높이 33m, 길이 110m로 이루어져 있으며, 약18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체육대회나 운동 경기에 사용되었던 상하이 실내경기장은, 최근 주로 각종 콘서트와 공연들이 열리는 장소로 쓰이고 있다. 엑소, 빅뱅, 소녀시대 등 한국의 유명한 가수들도 상하이 실내경기장에서 공연을 한 바 있으며, 인기있는 팝 가수들도 주로 상하이 실내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열어 상하이 실내경기장을 더욱더 매력적인 곳으로 자리매김 했다. 상하이 실내경기장 앞에 있는 “东亚票务” 에서는, 상하이체육관에서 열리는 공연의 표를 날짜와 시간별로 판매한다. 실내경기장 1층에는 카페, 식당, 그리고 학원까지 다양한 문화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관광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

유리 벽으로 이루어진 상하이 실외경기장 (上海体育场) 은 상하이 실내경기장을 능가하는 거대한 건축물로, 세계에서 가장 큰 30개의 축구경기장중에 하나에 들며 무려8만명의 사람을 수용할 수 있다. 이 곳은 2008년 하계올림픽때 축구 예선전의 장소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2007년 하계 스페셜 올림픽의 개막식도 상하이 실외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Regal East Asia Hotel” 을 비롯한 각종 숙박시설도 상하이체육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를 제공한다.

상하이 체육관에는 배드민턴장, 농구장, 테니스장, 축구장, 그리고 수영장까지 겸비되어 있어, 스포츠를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가족끼리 나들이 갈 장소를 찾는다면, 같이 재미있게 운동도 하고 공연도 볼 수 있는 상하이체육관이 최고다. 다가오는 여름시즌을 대비해 테니스, 농구, 축구 트레이닝 광고도 찾아볼 수 있다.

 
 
 
 
작지만 없는 게 없는 백화점, 페이저우국제광장
운동만 하는 나들이가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상하이 체육관에서 몇 걸음만 걸으면 쉽게 찾을 수 있는 飞洲国际广场(페이저우국제광장) 에 가서 쇼핑도 하고 배도 채우며 나들이를 더욱더 알차게 보내라. 백화점 지하 1층엔 맥도날드, 락앤락, Dairy Queen, Bread Talk 등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식당들이 있어 출출한 사람들에게 딱이다. 1층에는 유니섹스 신발, 가방, 안경 등을 판매하고 있고, 2층과 3층에는 화장품, 명품내의, 명품남자양복, 소녀복장 등이 있다. 4층에는 나이키, 아디다스, 반스, 라코스테를 비롯한 여러가지 아웃도어 브랜드매장이 있고, 5층에는 “辛香汇,” “小南国” 등 인기있는 중국 식당들이 자리잡고 있다. 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는 페이저우국제광장은 상해체육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상하이의 쇼핑천국! 이케아(IKEA)
최대 규모의 창고형 구조로 깔끔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구들,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가정용품 등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전세계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케아 매장 역시 1,4 호선에 있는 상해체육관역 주변에 자리잡고 있다. 7번출구에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 쭉 가면, 파란색과 노란색의 조화로 이루어진 이케아 건물이 크게 자리잡고 있다. 건물에 들어가면 왼쪽은2층매장으로 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고, 오른쪽에는 각종 먹거리를 파는 1층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락커룸이 있어 쇼핑을 하는동안 짐을 보관할 수 있다. 기계에서 버튼을 눌러 종이를 뽑은뒤 락커 문이 열리면 짐을 넣어 보관하고, 찾아갈때는 기계에 바코드를 인식시켜 문을 여는 방법으로 락커를 사용할 수 있다.

1층에는 여러가지 디자인의 전구, 집을 한층 더 예쁘게 꾸며줄 수 있는 화분, 시계, 액자, 그리고 벽지까지 홈 인테리어를 위한 귀여운 소품들을 팔고 있다. 그외에도 쿠션, 커튼, 요리할때 필요한 도구들, 그리고 화장실 용품들 까지 모두 1층에서 찾아볼 수 있다. 1층에서는 카트에 담기만 하면 계산대로 가서 살 수 있는 물건들로 가득하지만, 2층은 큰 가구들로만 이루어져있어 카트에 바로 담기는 불가능하다. 그 대신에, 가구들에 붙어있는 태그의 사진을 찍거나 그 번호를 적어1층에 가서 포장되어있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2층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소파, 의자, 책상, 침대 등이 실제 방처럼 예쁘게 전시되어있어 집들이를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가구에 직접 앉아보기도 하고, 만져보기도 하며 제품을 산 후에도 후회하지 않을 선택을 할 수 있다. 넓디 넓은 이케아를 구경하고 쇼핑하다보면 출출해지기 마련인데, 2층에는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뷔페식의 푸드코트도 있다. 여기서는 스웨덴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데다가 가격대비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있다. 푸트코트에는 메인메뉴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놓여있는데, 라인을 따라 이동하면서 원하는 음식을 골라 계산대에 가서 계산할 수 있다. 음식 종류에는 미트볼, 스테이크, 스파게티, 닭다리, 연어 등이 있고, 음료수는 탄산음료, 커피, 그리고 각종 과일주스가 있어 기호에 맞게 음식을 고를 수 있다. 티라미수, 카푸치노 케잌 등 간단하게 한 끼를 마무리 할 수 있는 달콤한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다.

이케아는 소비자들을 위해 화장실, 소비자가 쉴 수 있는 작은 공간, 휠체어, 유모차, 주차장, 그리고 아기들을 위한 공짜 식사, 수유실, 아기 전용 화장실 등 여러가지 편의시설과 공간도 제공한다.
 
고등부 학생기자 김정효(SSIS 10)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중국은 지금… 2015년 12월 9일(수) hot 2015.12.09
    상하이저널이 전하는 '중국은 지금' 매일매일 새로운 뉴스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중국 ‘촌지 교사’ 단속 강화 hot 2015.12.09
    중국에서는 교사들이 학부모들로부터 ‘촌지’를 받거나 과외 수업으로 별도의 돈을 챙기는 일이 공공연한 비밀이 되어왔다. 이에 중국 교육당국이 엄중 단속에 나섰다고...
  • 교통은행 ‘재테크상품’ 문자발송, 광고법위반 적발 hot 2015.12.09
    최근 중국 교통은행(交通银行)은 재테크(理财)상품 광고 문자메시지를 고객동의 없이 발송했다가 ‘신(新)광고법’ 위반 행위로 조사, 처벌을 받았다. 이는 중국계 은..
  • 山西고속도로, 공포의 스모그에 33중 추돌사고 발생 hot 2015.12.09
    8일 오전 8시경 산시성(山西省) 타이창(太长)고속도로 타이웬(太原)에서 왕춘차오루(王村桥路) 방향으로 향하던 차량들이 짙은 안개로 가시거리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
  • 원유 6% 폭락, 국제유가 7년来 '최저' hot 2015.12.08
    OPEC(석유수출국조직)의 결정이 석유시장 과다공급에 대한 우려를 더욱 가중시키고 있다. 8일 신화망 보도에 의하면 7일 국제유가는 2009년 2월이후 최대수준으..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3.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4.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7.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8.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9.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10. 가을은 노란색 ‘은행나무’의 계절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9.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10.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4. 상하이 심플리타이, 줄폐업에 대표 ‘..
  5. 유심칩 교체 문자, 진짜일까 피싱일까..

문화

  1.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2.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3.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4.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5.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6. 상하이 북코리아 ‘한강’ 작품 8권..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5.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