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체테 어학원은 영어 전문 학원이다. 조지영 학원장은 ‘아이를 학원 프로그램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아이에 맞게 학원 프로그램이 맞춰야 한다’고 루체테 어학원의 교육관을 역설하였다. 수 년간 개인의 맞춘 학습법을 연구해온 루체테 어학원은 이번 25일(화) 명도성 구락부 2층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했다.
영어 면접에 약한 중국 지역 한국 학생들
대학 입시에 있어서 학교 성적(내신)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조지영 원장은 입시에 있어서 중국지역 한국 학생들이 영어 면접에 있어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한다. 특히, 중국국제 학교의 학생들이 영어 면접에 있어서 자신감이 없는 모습을 안타깝게 바라본다.
면접관이 궁금해하는 도전자가 되라
학생들이 학교 성적을 잘 받거나 TOEFL, SAT 성적만 높게 받으려 하는 경향이 있다. 단순히 높은 점수를 받으려고 하는 경향으로 학생들은 영어로 사고하고 말하고 쓰기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높은 점수보다는 어떠한 영어 관련 활동으로 입학 사정관에게 증명할 것인지를 고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내가 만약 면접관이라면’이라는 생각으로 비교과 영역 활동들을 준비해야 한다.
루체테 어학원의 개인 맞춤 학습 프로그램
학생 진단 프로그램
학생 개인에 따라 부족한 분야가 다르다. 영어는 ‘언어’의 하나로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로 크게 4가지 영역이 있다. 루체테 어학원은 이러한 4가지의 큰 언어의 영역을 보다 더 세분화 시켜 학생들을 진단한다. SCA(자기 주도 학습능력 검사)와 LAT(영어적 감각과 학습 역량 종합 진단)을 100여분에 걸쳐 진행하여 학생들을 정교하게 진단한다.
온라인 수업 프로그램
여타 다른 학원처럼 학원 입학 시험에서 나온 점수로만 학생들의 뭉뚱그려 교육하지 않는다. 각각의 학생들의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고 학생들을 ‘온라인 학습’을 통해 학습 시킨다. 온라인 학습은 학원 랩실에서 검증된 담당 선생님이 진행하며, 20분의 원어민과 1:1 시스템도 진행하고 있다.
면담 카드 작성
매달 작성하는 면담 카드를 통해 학부모와 학원장은 해당 학생의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은 교육을 받는 주체로서 자신의 학업 성취도를 알 수 있고, 학원장은 학생을 교육하는 책임자로 학생의 학업 성취를 책임진다. 학부모는 이러한 과정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게끔 프로그램화 되있다.
편집부 인턴 김근한
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