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상하이방은 상하이 최대의 한인 포털사이트입니다.

[3.21] 밀크티(奶茶)' 고열량•첨가제 범벅

[2018-03-21, 11:49:56]

중국은 지금… 2018년 3월 21일(수)
상하이방닷컴 shanghaibang.com
 

 

1. '나이차(奶茶)' 고열량•첨가제 범벅
중국의 '국민음료'라고 할만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나이차'가 사실상 고열량에 첨가제 범벅인 저질음료로 지적됐습니다. 최근 중국CCTV가 상하이 27개 주류 나이차 브랜드에 대한 조사결과, 나이차 한컵에 각설탕 13개와 맞먹는 당류가 들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하루 권장량이 25그램인데, 나이차 한잔에는 평균 33그램의 설탕이 들어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대부분 나이차에는 우유도, 차도 들어있지 않으며 순 첨가제로 맛을 낸 것들로, 건강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나이차에 들어가는 크리머의 경우, 장기간 섭취 시 인체내 저밀도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져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뿐 아니라 나이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함유량도 1일 권장량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 중장년층 인터넷 관심사는 '이것'
중국의 중장년층들이 인터넷을 통해 접하게 되는 내용 가운데서 최대의 관심사는 무엇일까요?  '중장년 인터넷생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최대의 관심사는 국가 대사와 건강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웨이신을 사용하고 있는 중장년층 사용자 가운데서 75.8%는 온라인 뉴스를 본다고 답했고 56.6%는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45.9%는 웨이신 꿍중호(微信公众号)의 글을 읽는다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80%가 넘는 사람들이 웨이신 대화 중 이모티콘을 보내거나 모멘트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홍빠오(红包)를 수령하거나 보낼 줄 안다고 답했습니다.중장년층은 인터넷에서 감성적인 글을 읽기 좋아하고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은 국내 시사와 군사관련 뉴스, 건강 및 양생보건 등 내용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3. 中 수면장애 환자 6000만명, 스트레스가 최대 적 
중국에서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가 5000~6000만명에 달하고 수면부족을 호소하는 네티즌은 절반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금융업, 서비스업, 정부기관 등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수면의 질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잠 자기전 휴대폰을 들여다보는 습관때문에 '90허우(后)'들은 늘 잠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90허우' 가운데서 수면의 질에 문제가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60%였으며 인터넷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면보조제품의 절대적인 소비자층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 수면 보조상품은 갈수록 다양화한 추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수면안대, 소음방지 귀마개, 풋패치가 2017년 가장 사랑받는 수면상품 TOP3였습니다.

 

4. 中 세계 첫 택배 무인창고, 로봇이 알아서 '척척'
중국이 세계 최초로 스마트 택배 무인창고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중국의 택배는 400억건으로, 이는 미국 일본 유럽을 합친것보다도 훨씬 많으며 전 세계 40%가량을 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늘어나는 택배만큼 택배를 처리하기 위한 시스템도 필요한 가운데, 중국이 자체 연구 개발한 무인창고 스마트 제어 시스템이 상하이 자딩취(上海嘉定区)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물품준비, 입고, 출고, 분류,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관리합니다. 징동 무인 창고(京东无人仓) 설계자인 우카이쉬안(吴凯旋)은 "이같은 기술은 중국이 최초"라며 " 시스템은 1분당 2500건의 출하량을 기준으로 물품 분류에 필요한 로봇의 수량을 계산해내고 300개의 로봇이 1,000여평방미터의 작업대 위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며 물품 분류 작업을 완성한다"고 설명했습니다.

 

5. 윗층에서 던진 사과에 3개월 여아 중태
지난 9일 광동성 둥관에서 고층건물에서 던진 사과에 맞아 3개월 된 여아가 중태에 빠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여아는 머리에 심각한 부상을 입고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쇼크 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찰은 '범인'을 잡기 위해 이 건물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DNA를 채취해 사과에 남아있던 DNA와 대조, 그 결과 아파트 24층에 살고 있는 11살짜리 여자아이로 밝혀졌습니다.  아이의 아버지는 딸이 집에서 강아지한테 먹이를 던져주다가 실수로 떨어뜨렸다고 해명했으나 사고를 당한 유아는 앞으로도 심각한 후유증에 시달리며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담당의사가 밝혔습니다.

 

6. 이별통보에 전 남친 가족 '부패 비리' 고발
남자친구의 일방적인 이별통보에 화가 난 여성이 전 남친 가족의 부패비를 고발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양저우국자위(扬州国资委) 주임을 역임했던 황다오롱(黄道龙)과 그의 아들 황위(黄宇)는 실제 소득과 맞먹지 않는 거액의 부를 축적해 자금 출처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이들 부자를 실명 제보한 이는 다름이 아닌 황위의 전 여자친구인 황옌루(王燕茹). 그녀는 이들 부자가 "재산 출처가 불분명한 고급 부동산 10여채, 보석, 비싼 홍목가구, 고급 승용차에 어마어마한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산이 수천만위안에 이른다"고 폭로했습니다. 그녀가 이들 부자를 고발하게 된 것은 7년 동안 동거하던 남자친구인 황위가 지난해 7월 다른 여성과 혼인신고를 했을뿐 아니라 따지러 간 왕 씨에게 손찌검까지 했기 때문입니다.  3월 20일 양저우시기율검사위원회는 전 국자위 주임인 황다오롱에 대한 부패비리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7. 2월 집값, 1선 도시↓, 2~3선 도시 ↑
올 2월 중국의 부동산 가격은 전반적으로 안정세를 나타낸 가운데 1선 도시 집값은 하락하고 2선~3선 도시 집값은 동기대비 상승률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일 중국국가통계국 발표에 따르면, 2월 1선 도시 분양주택과 중고매물 가격은 모두 전달 대비 각각 0.2%p와 0.1%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개 대도시 가운데서 톈진이 유일하게 전달대비 0.1% 올랐을뿐 기타 도시는 모두 하락하거나 전달과 비슷한 수준(2개 도시)이었습니다. 이에 반해 2~3선 도시의 집값 상승률은 확대됐습니다. 2선도시 신규 및 중고 매물은 동기대비 집값 상승률이 전달에 비해 0.4%와 0.1%p 각각 확대됐고 3선도시는 0.1%와 0.1%p 각각 확대됐습니다.

 

http://band.us/#!/band/58378633
www.shanghaibang.com
m.shanghaibang.com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의견 수 0

댓글 등록 폼

비밀로 하기

등록
  • 상하이 지하철 17호선 타고 놀자 hot 2018.03.31
    지난해말 지하철 17호선이 개통돼 칭푸(青浦)의 관광지들을 지하철을 타고 갈 수 있게 됐다. 17호선은 홍차오기차역에서 칭푸 동팡뤼저우..
  • 상하이, 올해 ‘최고 럭셔리 호텔’ 6곳 생긴다 hot 2018.03.24
    상하이, 올해 ‘최고 럭셔리 호텔’ 6곳 착륙! 상하이에 온갖 유명 글로벌 기업과 대형 쇼핑몰이 나날이 늘고 있다. 호텔도 예외가 아니다. 웬만한 유명 호텔은 이..
  • 상하이 아트 봄나들이 hot 2018.03.24
    토마스 사라세노 'Aerographies' (原地飞行)일시: 3월25일~6월3일장소: 黄浦区中山东二路600号 复星艺术中心입장료: 40元(아침)/80元(일반)예..
  • [중국장수기업] 천년의 술 ‘우량예’ & 백년 와인.. hot 2018.03.23
    술은 기쁨과 슬픔의 상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기분이 좋을 때 맥주를 마시지만 슬플 때는 소주를 마신다고 한다, 그렇지만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이유는 한국인은..
  • [중국법] 한국 법원 판결문의 집행 가부 2018.03.22
    [중국법 이럴땐 이렇게]한국 법원 판결문의 집행 가부Q A는 중국인 B를 상대로 한국 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하여 승소판결문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중국인 B는 한국..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3.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4. 마음만은 ‘국빈’, 江浙沪 국빈관 숙..
  5.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6.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7.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8.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9. 가을은 노란색 ‘은행나무’의 계절
  10.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경제

  1. 中 외국계 은행 ‘감원바람’… BNP..
  2. 상하이, 일반·비일반 주택 기준 폐지..
  3. 텐센트, 3분기 영업이익 19% ↑
  4. JD닷컴, 3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5. 바이두, 첫 AI 안경 발표…촬영,..
  6. 금값 3년만에 최대폭 하락… 中 금..
  7. 中 12000km 떨어진 곳에서 원격..
  8. 中 무비자 정책에 韩 여행객 몰린다
  9. 중국 전기차 폭발적 성장세, 연 생산..
  10. 中 올해 명품 매출 18~20% 줄어..

사회

  1. 中 근무 시간 낮잠 잤다가 해고된 남..
  2. 불임치료 받은 20대 중국 여성, 아..
  3. 上海 디즈니랜드, 12월 23일부터..

문화

  1. 찬바람이 불어오면, 따뜻한 상하이 가..
  2. [책읽는 상하이 259] 사건
  3. [책읽는 상하이 260] 앵무새 죽이..
  4. [신간안내] 상하이희망도서관 2024..
  5. [책읽는 상하이 258] 신상품“터지..

오피니언

  1. [인물열전 2] 중국 최고의 문장 고..
  2. [허스토리 in 상하이] 상하이 한인..
  3. [허스토리 in 상하이] 당신은 무엇..
  4. [무역협회] 미국의 對中 기술 제재가..
  5. [박물관 리터러시 ②] ‘고려’의 흔..
  6. 상해흥사단, 과거와 현재의 공존 '난..

프리미엄광고

ad

플러스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