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경제인들 경쟁력 강화에 집중
상하이한인여성경제인회 원지현 회장
‘여성들의 성장과 변화, 도전, 역량 강화’는 상하이한인여성경제인회 운영방침이다. 원지현 회장은 "여성경제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와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경제인회는 차세대 여성인재들에게 관심이 많아 기존 회원들과 함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여성경제인들에게 문화예술분야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전폭적인 지지를 하고 있다.
간단한 소개.
여성경제인회 SKBWA(Shanghai Korea Business Women Association)는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더욱 성숙한 경제인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2005년에 창립했다. 해마다 정기 월례회와 경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여성 건강관리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상하이 여성교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구체적인 활동.
올해 상반기에는 다양한 행사들이 있었다. 3월에는 코트라, 무역협회와 공동주최로 ‘중국경제와 소비시장 현황’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5월에는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일일 찻집을 열어 발생한 수익금으로 상해한국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7월에는 기업인 연합 친선도모를 위한 모임을 했다. 중국여성경제인회와 조선족여성경제인회와 함께 모여 상호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10월에는 세계한상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송도에서 열리는 한상대회는 해외 동포 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제적 교류를 위한 경제인 행사다. 이후 정기총회와 송년의 밤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여러 직종 회원들의 각자 직업분야의 세미나를 개최하는 재능기부가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상하이에서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에 관한 주제로 강연했다. 이를 통해 회원들에게 다양한 분야별로 교육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차세대 여성들을 위해 상하이 내 기업현황을 소개하고 실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 경제인들에게.
경제·문화·예술의 도시 상하이에서 활동하는 회원들 모두 자부심을 가졌으면 한다. 여성경제인회 활동을 통해 기업 또는 사업 등 각자의 분야에서 뿌리깊게 자리잡고 역량을 발휘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지길 바란다.
중국 내 경기침체로 인해 회원들간의 소통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월례회와 정기총회에서 모여 희망과 용기를 얻어 함께 극복해 나가면 좋겠다. 앞으로 여성경제인회는 회원들의 친목 도모와 상하이 생활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정보교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미래 인턴기자
<상하이한인여성경제인회>
가입문의:
김지연 부회장 134-0200-8887
전미정 부회장 186-2115-9020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021)6405-2566
플러스광고
[관련기사]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