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셩루(武胜路) 10호 공공화장실 |
상하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장실로 푸동난루(浦东南路) 3493호 공공화장실이 선정됐다.
17일 동방망(东方网)은 지난달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상하이의 가장 아름다운 화장실에 푸동난루 3493호 공공화장실, 상하이 런지(仁济)병원 동문 응급실 1층 화장실, 엑스포공원 A7 공공화장실, 상하이 야생동물원 플라밍고 화장실이 상위권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상하이시 관광국, 공공서비스센터, 도시품질 감독센터 및 동방망 등은 지난달 현지 답사를 통해 화장실 외관, 전반적인 인테리어, 서비스 관리, 임신부∙노약자∙장애인에 대한 배려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진행했다. 1차 심사로 선정된 상하이 화장실 40곳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이상 네 곳이 상하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화장실로 꼽혔다.
가장 많은 득표수를 얻은 푸동난루 3493호 공공화장실은 외부에 작은 정원이 있어 따뜻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화장실 입구에는 우산, 편리 상자(便民箱)를 비치해 시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화장실 내부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는 현지 날씨와 화장실 이용 현황이 안내되어 있으며 2층 휴식 공간에는 소파, 어항, 책을 찾아볼 수 있었다.
주최측은 “상하이 수입박람회가 곧 개최됨에 따라 화장실에 대한 보다 철저한 관리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로써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화장실을 통해 상하이 도시의 아름다움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각 지방 정부는 최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화장실 혁명’에 호응해 낙후된 화장실을 대상으로 대대적은 개조 작업을 펼치고 있다.
▲ 푸동난루 3493호 공공화장실
▲ 상하이 런지병원 동문 응급실 1층 화장실
▲ 엑스포공원 A7 공공화장실
이민희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플러스광고
전체의견 수 0
Today 핫이슈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