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교수로부터, 동시통역으로 중국 로컬 경영 전략을 배워
한양대와 상해교통대MBA가 공동 주관하는 SHAMP 12기 입학식이 지난 19일(금) 디존 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2기 수강생을 비롯하여 상해교통대MBA 가오징신 주임, 한양대 유영만 교수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
16주간의 주재(임)원의 중국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지화 교육
2011년 시작된 SHAMP는 9년째 중국 진출 기업인들과 주재(임)원들에게 중국식 경영 전략을 교육하고 있다. 진출 기업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주재(임)원들의 중국 역량 강화를 위해 △정치, 경제, 사회, 금융 등 국가에 대한 구조와 변화를 교육하고, △중국 로컬 경영에 필요한 실행 전략을 3단계(시장의 변화 → 조직의 운영 → 실행 전략 수립)로 나눠 사례 위주로 교육한다.
SHAMP 12기에는 상해교통대MBA, 중앙당교, 정법대 등 중국 대학 교수진과 각 분야를 대표하는 한국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공산당의 권력구조와 정책 결정 과정 △关系문화의 이해와 중국인의 정체성 △현대 중국의 사회경제 구조의 실체와 변화 △중국인에게 배우는 중국식 협상 전략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의 산업화 현장 등을 교육 한다. SHAMP는 11기까지 운영하며 쌓인 교육 노하우로 주재(임)원이 단기간 내에, 중국을 보는 인사이트와 중국 직원을 이끄는 리더십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
330여명의 리더들이 교류하는 경영 모임, SHAMP 원우회 운영
누적 멤버 330여명에 달하는 SHAMP는 졸업 후에도 인문 경영 교육 프로그램 LINS, SGC 골프 모임, 북클럽, SIC 투자 모임, 멤버스 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교류를 하고 있다.
(한양대 상해센터 021-5169-7003. shamp@shamp.org)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