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 홍콩국제학교, 준우승 SAS 푸시
APAC 향한 국제학교 야구 친선 대회
지난달 20일, 21일 양일간 중국 국제학교에서 매년 진행해 온 스포츠 친선 대회인 차이나컵(China Cup)이 상하이 미국학교(SAS) 푸시 캠퍼스에서 열렸다. 차이나컵은 배구와 야구 두 경기가 치러지는데 이 중 야구대회는 대표팀과 2군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올해 차이나컵 야구대회 우승에는 홍콩국제학교(HKIS), 준우승에는 SAS 푸시가 차지했다. 또 2군팀 우승컵도 HKIS가 안았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차이나컵 야구대회는 SAS 푸시, SAS 푸동, HKIS, 베이징국제학교(ISB) 등 총 4개 학교가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다른 지역 학교 친구들과 스포츠로 친해지는 계기가 됐다. 또 아시아 태평양 지역 9개 국제학교 팀이 참가하는 APAC(Asia Pacific Activities Conference)을 준비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야구 APAC도 SAS 푸시 캠퍼스에서 열린다. 다른 학교 학생들과 교민들의 관람과 응원을 기대한다. 국제 학교 경기 중 가장 큰 대회인 APAC을 향해 많은 노력을 하는 선수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중들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학생기자 김동건(SAS 10)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