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시노웨이, 메릴 미도우 | 위즈덤하우스 | 2013.03.04
<하워드의 선물>은 미국 경영학계의 살아 있는 전설이자 40년 넘게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교수로 재직한 하워드 스티븐스 교수와 그의 애제자이며 좋은 친구인 에릭이 수년 동안 함께 나눈 대화를 기초로 쓰여진 책이다.
에릭에게 있어 제2의 아버지라 여기는 하워드 교수가 어느 날 교정을 거닐다 심장마비로 쓰러지는데, 다시금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그의 지혜를 모든 이들과 나누고자 집필했다고 한다.
1. 지금 걸려 넘어진 그 자리가 당신의 전환점이다
2. 멈추고, 인생의 마지막 장면에서 다시 시작하라
3. 위대한 도전자들은 용감한 것이 아니라 단지 용기를 선택했을 뿐이다
4. 인생은 어려울 때가 제대로 가고 있는 것이다
5. ‘되고 싶은 나’를 향한 삶의 균형 잡기
6. 당장의 만족보다는 ‘남기고픈 유산’을 향해 나아가라
7. 당신을 노리고 있는 달콤한 착각들
8. 당신의 능력은 ‘세상의 평가’보다 더 높은 곳에 있다
9. 당신에게 맞지 않는 신발은 과감히 버려라
10. 그대는 그대의 삶, 그대로를 살아라
11. 당신 인생에 투자할 진정한 멘토를 찾아라
12. 당신을 위해 구덩이로 뛰어들 사람은 누구인가
다른 자기계발서들이 저자 자신의 성공담을 얘기하고 자신의 주장을 설명하는 방식이라면, 이 책은 12가지 명제의 상황에 처한 사람들의 어려움을 같이 살펴주고 사회적 , 개인적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심리적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훌륭한 멘토의 역할을 해 주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이 각자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고 사회에도 도움이 되는지 생각하게 한다.
나이를 불문하고 새로운 전환점을 준비하거나 맞이한 사람들이 눈앞에 놓인 새로운 전환점을 두려움이 아닌 자신의 주도적인 선택과 도전으로 시작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책을 소개한다.
"당신이 결정을 내리는 순간, 버려져 있던 어마어마한 에너지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 로버트 프리츠
Romana
외국에 살다 보니 필요한 책들을 구하기가 쉽지 않아 이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자 책벼룩시장방이 위챗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그리고 2017년 9월부터 한 주도 빼놓지 않고 화요일마다 책 소개 릴레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아이의 엄마로, 문화의 소비자로만 사는 데 머무르지 않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온 여성들의 이야기를 상해 교민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