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움으로 고객이 만족 할 때 가장 보람 느껴"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요즈음, 머릿숱이 적거나 없는 분은 남몰래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다. 머리숱에 대한 고민을 단숨에 날려 버리는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진짜 모발 같은 가발 하이모의 상하이 지사장 장용철씨를 만나보았다.
상하이 지사를 설립한지 만 1년만에 "하이모를 사용해 보신 고객들의 열렬한 반응과 호응으로 많은 고객을 확보하게 되었다"는 장용철 지사장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좋은 기술과 한 차원 높은 서비스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하이모가 되겠다"고 한다.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편안한 상담을 위해 하이모는 찾아가는 서비스-무료 출장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상하이 전 지역을 비롯 소주, 이우, 남경 등 화동지역까지 장용철 지사장이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한다. 또한 하이모 상하이 지사의 근무시간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모두 아침 9시에서 저녁 9시까지 연장했다. 고객이 편한 시간에 와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항암 치료 중인 분들이 가발을 맞출 경우 특별할인(10%)까지 해준다. 하이모가 잃어버린 생활의 활력을 찾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서다.
이런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 제공과 함께 앞선 기술력으로 하이모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중국인들에게까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싼 값에 망설이며 누구보다 까다롭게 굴던 중국인 고객들이 하이모를 착용 해 보고 하이모에 감동하여 곧바로 친구나 형제 등을 소개하는 경우는 이제 낯선 일이 아니라고 장지사장은 전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는 가발이 안어울리면 어떡하지?라는 고민을 많이 한다고. 그러나 하이모에서는 형상기억모발로 내 두상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도록 3D를 이용한 3차원입체두상 측정기로 측정한 후 나에게 어떤 가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지, 비주얼 시스템으로 써보고 선택할 수가 있어 내 몸에 맞춘 듯 자연스러운 가발을 선택할 수 있다.
"가발 착용으로 생활의 활력을 얻고 신명 나게 생활하는 고객을 볼 때마다 말할 수 없는 기쁨과 만족을 느끼게 된다"는 장용철 지사장의 고객사랑이 자연스러운 고객감동으로 거듭나기를 바래본다. ▷나영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