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와 상하이교통대MBA가 공동 주관하는 SHAMP 15기 입학식이 8월 26일(금) 상하이아트젠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5기 수강생을 비롯하여 상하이교통대 MBA 장란 주임 등 3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됐다. 입학식 후에는 유영만 교수의 ‘인공지능을 능가하는 인간 지성’ 강의와 15기 수강생 간의 교류 만찬이 연이어 진행됐다.
미 FRB 고급경제학자 文一교수 등 중국 석학, 올 하반기 중•미 이슈 집중 교육
2011년 시작된 SHAMP는 그간 쌓인 교육 노하우로 중국을 움직이는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15기의 교육 테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국 경제>로 미 FRB 고급경제학자 文一교수를 비롯한 상해교통대 MBA 교수진, 중국 공산당 고위간부를 양성하는 중앙당교 교수, JD 본부장 등 중국을 움직이는 핵심 인사들을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변화와 전망에 대해 들어본다.
이번 수업은 중국 20차 당 대회, 중미 쟁패 가속화, 한중 관계 리스크 잠복 등 격변하는 경영환경에 대비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생중계를 도입하여 강의장에 못 올 경우 온라인으로도 수강할 수 있다.
졸업 후 한양대 동문 등재, 400여명의 SHAMP 원우회
누적 멤버 400명에 달하는 SHAMP는 졸업 후에도 인문 경영 교육 프로그램 LINS, 골프모임, 북클럽, SIC 투자모임, 멤버스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교류를 하고 있다.
문의: 한양대 중국센터
021-5169-7003
shamp@shamp.org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