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신에너지자동차 구매 보조금 6월 30일까지 연장
상하이시정부는 신에너지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급을 올 6월 30일까지 연장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자동차, 가전제품 등 대형 상품에 대한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조치다. 개인 소비자가 상하이시에 명의 등록 등기한 차량 중 기준에 부합하는 소형 객차에 대해 2023년 6월 30일 전 폐차 신고 또는 양도하고 동시에 순수 전동 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차량 당 1만 위안 재정 보조금을 지급한다.
홍콩, 마카오, 대만 관련 공연 접수 재개
중국은 30일 중국정부망(中国政府网)을 통해 중국 문화관광부 시장관리사(市场管理司)에서 최근 <홍콩, 마카오, 대만 관련 영업성 공연에 대한 관리정책 완화 통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달 16일부터 중국 각 지역 문화관광 행정부서에서 홍콩, 마카오, 대만 관련 영업성 공연에 대한 접수와 심사를 회복하게 된다. 그러나 외국 관련 신규 영업성 공연 행사(공연 관련 인원이 이미 중국 경내에 있는 경우 제외)는 잠정 보류한다.
<관광 휴양지 등급 구분> 신판 국제 2월 1일부터 실시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 국가표준화관리위원회는 국가 기준의 ‘관광 휴양지 등급 구분’을 2023년 2월 1일부터 새롭게 적용,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新‘관광 휴양지 등급 구분’ 국가 기준은 “관광휴양지”, “휴양 자원”의 서술에 대해 조정을 진행했고 '관광 휴양지의 환경', '非성급 주숙시설', '에코 주차장' 항목은 삭제하였다. '휴양 상품', '핵심 휴양 상품', '휴양 주숙시설'과 '총칙' 1개 장을 추가했으며 일부 기본 조건요구에 대한 조정을 진행했다.
<증권매니징업무 관리방법> 2월 28일부터 시행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증권매니징업무 관리방법>을 발표해 2023년 2월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매니징 업무는 증권회사의 전문 업무 영역으로, 증권감독관리위원회의 심사 허가를 받지 않고 진행하는 업무는 규정 위반에 속한다. 증권회사는 고객 관리 직책을 엄격하게 이행하며 고객 신분 식별, 고객 타당성 관리, 계정번호 실명제 등을 제대로 시행해야 한다. 또한 거래 수수료와 인지세 등 기타 세금비용을 별도로 표시하여 투자자의 알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 투자자의 계정 양도, 말소를 위해 편의를 제공해야 하며 규정에 위반되게 이를 제한해서는 안된다.
최승희 기자
ⓒ 상하이방(http://www.shanghaiba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