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하이 누리꾼들 사이 푸동공항에서 디디 등 온라인 예약 차량을 이용할 수 없다는 후기가 이어져 관심이 집중된다.
1일 상관신문(上观新闻)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 29일 상하이 푸동공항 내 온라인 예약 차량 운행을 금지하는 통지가 발표된 것으로 확인됐다.
상하이시 도로운수관리국은 29일 발표한 ‘온라인 예약 차량의 푸동 공항 운행 금지에 대한 통지’에서 푸동공항의 원활한 교통질서 보장을 위해 특히 춘윈(春运, 1월 26일~3월 5일) 기간 푸동공항 구역 내 온라인 예약 차량의 호객, 운행 행위를 엄격히 금지한다고 명시했다.
실제로 31일 밤 9시 디디 플랫폼에서 출발 지점을 상하이 푸동공항 T2 터미널로, 종점을 푸동신구로 지정하고 차량 호출을 시도했으나 호출 실패 안내 팝업창이 표시됐다.
팝업창에는 “상하이 관련 규정에 따라 춘윈 기간 푸동공항 주변 교통질서 유지를 위해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온라인 예약 차량 호출이 일시적으로 지원되지 않습니다”라며 “상하이 푸동공항 도착 승객은 공항 안내 표지판에 따라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같은 시간 가오더디투(高德地图)에서 동일한 노선으로 차량 호출을 시도했지만, 마찬가지로 푸동공항 지역을 출발 지점으로 지정할 수 없다고 표시됐다. 플랫폼은 자민(嘉民) 푸동공항물류센터 또는 진슈동자오(锦绣东郊) B동 동문 등 공항에서 거리가 있는 지점으로 재설정할 것을 추천했다.
단, 상하이 홍차오공항, 기타 기차역 등에서는 아직 디디추싱, 가오디투 등 온라인 예약 차량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 차량 플랫폼 직원은 “현재 플랫폼은 상하이 푸동공항 운행만 제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민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