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2일(일) 상해교민체육대회가 상해대한체육회 주최로 금수강남 4기 옆 협화쌍어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제88회 광주전국체전 상해예선과 겸해 교민화합을 목적으로 하는 이날 체육대회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천 여명의 교민들이 각 소속 동호회와 팀을 대표하여 열심히 경기에 임했다.
대회개막식에서 재상해 총영사관 전재원 영사, 상해한국상회(한국인회) 임수영 회장, 한국학교 이길현 교장의 축사및 격려사가 있었다. 그리고 상해대한체육회 원부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체육회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신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금년을 마지막으로 회장직을 다른이에게 물려주고자 한다고 뜻을 전했다.
개막식행사에서 체육장학생에 대한 시상과 태권도 시범, 양궁 시범이 진행되어 많은 참여 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이번 대회에서는 어린이 유소년클럽의 축구대항전이 이루어져, 100여명의 어린이들이 각 소속 팀을 대표하여 경기를 펼쳤으며, 일부 어린이는 경기시간 부족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하였다.
이날 마지막으로 진행된 행운권 추첨에서는 진후이루에 사는 장모씨가 한국상회에서 후원한 서울-상해 왕복항공권에 상당하는 현금을 받는 행운을 누리기도 하였다.
상해대한체육회측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경기에 최선을 다한 선수들과 열심히 응원한 교민들, 후원업체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자료제공:상해대한체육회
체육장학생명단 및 경기결과
▶체육장학생 : 한국학교 초등 최윤석, 박지호, 고등 김우형/ 상홍중 황신실/ 스시중 황성민/ 재경대 강석윤/ 상해체육대학 대학원 최재훈
▶종목별 경기결과
- 축구: 우승 FC 꾸오레/ 준우승 SKFC/
3위 복단대 자유팀
- 농구: 우승 상해 농구사랑팀/ 준우승
상해재경대팀
- 골프, 테니스, 볼링, 태권도는 협회자체로 진행되었음.